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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istics 유통

홈플러스,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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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6, 2020, 15:08:40

역대 최대 규모 450여종..온라인몰 10% 추가할인·중복할인 등 준비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홈플러스가 유통업계에서 가장 먼저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6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회사는 이날부터 9월 18일까지 44일간 대형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몰 등 전 채널을 통해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이 기간 홈플러스는 작년 추석(410여종)보다 10% 늘린 역대 최대 규모인 450여종 상품을 선보이며, 마이홈플러스 회원과 행사카드 결제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 할인,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일찍 명절을 준비하는 ‘얼리버드’일수록 더 많은 혜택을 챙길 수 있도록 기간별 혜택도 준비했습니다. 온라인몰에서는 최대 10% 추가 할인, 삼성·신한카드 10% 중복할인 혜택을 더해 비대면 쇼핑 편익을 더 높였습니다.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대표상품(이하 행사카드 할인가 기준 표기)으로는 ▲동원 튜나 리챔 100호(3만 6470원) ▲CJ 특별한선택 N2호(3만 3460원) ▲동원 건강한 2호(3만 940원) ▲CJ 스팸 8K호(3만 1600원) ▲동서식품 맥심 커피세트 93호(1만 5050원) ▲LG 생활의 기쁨 선물세트 16호(1만 6900원) ▲정관장 홍삼원(2만 3090원) ▲GAP 사과 배 혼합세트(4만 9000원~6만 9000원) ▲건강 담은 밥상세트(2만 9900원) ▲미국산 LA식 꽃갈비 냉동세트(8만 7500원) 등을 마련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관심이 높아진 건강 관련 상품도 1~10만원대로 내놨습니다. 주요 상품에는 ▲약사신협 흑마늘진액(2만 6550원) ▲동원 천지인 홍삼절편(3만 5400원) ▲정관장 홍삼원포르테(4만 5490원) ▲GC녹십자웰빙 발효인삼녹용진(4만 9900원) ▲CJ 한뿌리 배도라지달임진액세트(5만 4800원) 등을 준비했습니다.

 

프리미엄 PB ‘홈플러스 시그니처’ 선물세트로는 세계 최초로 해조류 부문 ASC 인증을 받은 기장 미역과 고품질 기장 다시마로 구성된 ▲시그니처 ASC 인증 기장미역 다시마 세트(1만 9530원) 쇠고기 오븐로스팅 육포와 5가지 첨가물 없이 무항생제 돼지로 만든 ▲시그니처 육포 혼합세트(3만 9900원, 3+1) ▲시그니처 건강액상차 세트(각 1만 9710원) 등을 내놨습니다.

 

가격대별로는 3만원 미만 실속 세트로 ▲아모레 선물세트 바디&훼이셜스페셜호(1만 2450원) ▲LG 쓰임가득만족드림 선물세트(1만 4900원) ▲아모레 선물세트 려초의방멀티스칼프 기프트호(2만 7930원) ▲진안수삼세트와 홍천더덕세트(각 2만 9900원, 5+1) 등 220여종을 선보입니다.

 

3~5만원대는 축산, 과일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 신선식품과 가공식품이 두루 포진됐는데요. ▲견과품은 곶감세트(3만 9900원) ▲해발500m 백두대간 사과세트(4만 9000원~5만 9000원) ▲남해를 품은 남해안 멸치세트(4만 9900원) ▲매일 상하농원 햄&치즈 선물세트(4만 8000원) ▲양념 LA식 꽃갈비 냉동세트(5만 9900원)등 있으며, ▲CJ 한뿌리 흑삼과 흑마늘 ▲동원 홍녹산 골드(각 6만 5000원)는 1+1, ▲동원 리챔 3호(6만 1800원) ▲정관장 홍삼진황(7만 5200원)은 5+1 혜택도 준비했습니다. .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세트로는 한우 DNA 검사와 잔류 항생제 검사를 통과한 ▲농협안심한우 1등급 정육 냉장세트(10만 5000원) ▲농협안심한우 정육갈비혼합 냉동세트(13만 3000원) ▲품질인증 제주옥돔세트(17만 9000원) ▲유명산지 국산견과세트(14만 9000원) 등 40여종을 준비했습니다.

 

사전예약 기간 동안 구매한 선물세트는 9월 10일부터 추석 전날인 30일까지 배송되며(신선식품 제외), 신선식품의 경우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배송됩니다.

 

이창수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이사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명절 물가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산지 농가와 제조 협력사 모두 풍요로운 한가위를 누릴 수 있도록 역대 최대 규모의 다채로운 상품군을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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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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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앱 키우는 식품업계…수수료 줄이고 데이터 잡는다

자사앱 키우는 식품업계…수수료 줄이고 데이터 잡는다

2025.05.01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의 생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자사앱 육성이 핵심 전략으로 떠올랐습니다. 배달앱 수수료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충성 고객 확보와 고객 데이터 축적이라는 세 가지 효과를 동시에 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달앱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려는 시도가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배달 플랫폼 수수료 인상으로 가맹점주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은 배달에 이어 이달 14일부터는 포장 주문에도 중개 수수료 6.8%를 부과하기 시작했습니다. 요기요도 포장 주문 시 7.7%의 수수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측은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운영비 증가를 이유로 들고 있지만 자영업자와 소비자들의 반응을 냉랭합니다. 포장 주문까지 수수료 부담이 늘어나면서 대안을 찾는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식품기업들은 이를 기회로 삼아 자사앱 혜택을 강화하며 소비자 유입을 적극 유도하고 있습니다. 배달앱의 강점이 편리성인 만큼 자사앱도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핵심으로 삼았습니다. 메뉴 주문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편하고 멤버십 별 할인 혜택을 세분화했습니다. 소비자가 할인율을 체감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 빈도도 높였습니다. 새단장 효과는 즉각 나타났습니다. bhc가 지난 2월 새롭게 선보인 뉴 bhc 앱은 출시 한 달 만에 회원 수가 4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3단계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하고 퀵오더 기능, 간편 선물하기 등 기능을 추가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입니다. 리뉴얼 후 한 달간 자사앱을 통한 주문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했습니다. 같은 시기 출시한 신메뉴 콰삭킹 인기도 앱 활성화에 한몫했습니다. 실제 콰삭킹 출시 이후 앱 주문량은 2배 이상 늘었습니다. bhc는 최근 선릉역 인근에 직영 매장 오픈과 함께 매장 내 QR 방식의 테이블오더 시스템, 자사앱 사전 예약 시스템을 도입하며 앱을 활용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bhc 관계자는 "치킨 업종 특성상 배달 주문 비중이 매우 높은데 배달앱 수수료로 인해 가맹점주의 부담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중개 수수료가 없는 자사앱을 강화해 가맹점주의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달앱 수수료 증가에 저렴한 수수료를 앞세운 공공배달앱도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신한은행 등과 출시한 공공배달 서비스 '땡겨요'는 소비자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수수료는 2% 이하입니다. 기존 3대 배달앱 수수료(최대 9.7~9.8%)와 비교하면 4분의 1 수준입니다. 땡겨요는 최초 가입자와 가입 후 주문 이력이 없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서울시와 가맹 계약을 체결한 BBQ는 이달 30일까지 3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해 총 할인금액을 8000원까지 높였습니다. BBQ 앱에서 이달 30일까지 신메뉴 마라핫 주문 시 '누누씨 부적카드'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신메뉴 효과에 방문객도 증가세입니다. 지난 2월 BBQ가 앱과 웹사이트에서 진행한 랜덤 치즈볼 증정 프로모션 3일 동안 자사앱 매출은 전주 동기보다 3배 이상 증가했고 같은 기간 신규 가입자는 3만명 늘었습니다. 교촌치킨 역시 자사앱 활용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4월 한 달간 월 2회 이상 주문해 KING 등급을 달성한 회원 중 추첨해 신메뉴 교촌후라이드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합니다. 교촌치킨은 총 3단계로 멤버십을 운영하며 구매 포인트 2% 적립, 배달·포장 할인, 치즈볼 교환권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치킨 프렌차이즈업계는 자사앱이 가맹점 수익을 높이는 동시에 배달앱 의존도를 낮춰 독과점 구조를 견제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카페 프렌차이즈도 자체 앱 활용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1분기 자사앱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전년 동기보다 약 9% 증가했습니다. 앱 편의성을 개선하고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을 확대한 게 주효했습니다. 4월 한 달 동안 픽업 주문을 한 고객 중 선착순 600명에게 아메리카노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자사앱을 통한 주문이 외부 플랫폼 대비 가맹점주들의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수익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도 선보입니다. 오는 5월 1일부터 베타 테스트 형태로 론칭해 고객 맞춤형 혜택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식품기업과 가맹점주가 배달앱에 지출하는 수수료는 주문 당 10~20% 수준입니다. 가맹점주 입장에서 배달앱에 입점하면 빠르게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대중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지만 부담도 함꼐 가중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자사앱 강화는 이러한 배달앱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전략적 의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자사앱을 활용하면 이용자에게 특별한 혜택을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할 수 있다"며 "자사앱이 활성화되면 기업이 고객의 데이터를 확보하는 게 가능하고 이를 신메뉴 개발에 활용하는 등 비즈니스 모델을 정교화할 수 있기 때문에 자사앱을 키우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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