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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가스, 연간 최대 순이익 달성 전망…목표가↑-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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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05, 2020, 08:08:33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하나금융투자는 5일 SK가스(018670)에 대해 연간 최대 순이익 달성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10만원에서 12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유재선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분기 매출액은 1조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1% 감소했다”며 “LPG 판매량은 늘었지만 LPG 가격이 하락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2분기 영업이익은 55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2% 줄었으나 컨센서스는 웃돌았다”며 “코로나19 영향으로 대리점과 산업체 물량은 전년 대비 감소했지만 해외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유 연구원은 “1분기 발생한 파생상품이익은 2분기 일부 손실로 반영됐지만 2019년의 손실이 이익으로 환입된 규모가 더 컸다”며 “2분기에도 파생상품이익이 크게 발생했지만 2019년 잔여분이 대부분 상쇄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SK가스의 세전이익은 1161억원으로 전년 동기(21억원) 대비 대폭 증가했다. 헷지용 파생상품 중 일부를 조기 실현해 트레이딩 이익이 발생했으며 전년 대비 상승한 LPG 상대가격으로 평가이익이 발생했다.

 

그는 “파생평가·거래손익은 462억원·30억원”이라며 “지분법은 발전사업이 적자를 지속했지만 제품 마진 확대로 SK어드밴스드 이익이 견조했고 SK디앤디 호실적으로 전년 대비 크게 개선됐다”고 판단했다.

 

이어 “중단사업손익을 제외한 2019년 세전이익은 과거 대비 낮은 수준이었다”며 “영업활동 가운데 불가피하게 발생한 파생상품 손실 때문”이라고 전했다.

 

유 연구원은 “하지만 당시 손실은 올해 이익으로 돌아올 전망”이라며 “적극적인 헷지상품 활용이 동반되기 때문에 분기 실적 변동성은 크지만 길게 보면 안정성이 확인된다. 올해 상반기 실적의 기여로 연간 최대 순이익 달성은 확정적”이라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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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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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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