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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경영진 평가에 ‘디지털 리더십’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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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30, 2020, 09:07:57

임원 선임에 활용..조용병 회장 “DT 강력 추진”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신한금융그룹은 ‘하반기 신한경영포럼’에서 그룹 Digital Transformation(DT)의 행동준칙을 발표하고, 그룹 CEO∙경영진 평가에 디지털 리더십 항목을 추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포럼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온라인∙오프라인 혼합 운영 방식으로 조용병 회장을 비롯한 그룹의 임원∙본부장 2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본시장, 은행, 보험, 부동산 등 그룹사별 세션을 만들어 진행됐습니다.

 

이 자리에서 조 회장은 디지털 리더십에 대해 "Digital Transformaion은 한 번도 가보지 않은 미지의 길"이라며 “리더들이 앞장서 크고 대담한 DT 목표를 설정하고 과감하게 도전해 나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신한금융은 향후 CEO∙경영진 리더십 평가에서 ‘디지털 리더십’을 추가하고 디지털 리더십을 임원 선임에 주요 자격요건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

 

구체적인 디지털 리더십 평가항목은 ▲디지털 이해도 ▲비전제시 ▲조직문화 ▲인재육성 ▲가치창출입니다.

 

이날 발표된 신한의 디지털 행동준칙 L.E.A.D.는 ▲Leadership ▲Eco-system ▲Advanced Technology ▲Developing Human Resource의 약자로, 항상 디지털을 먼저 생각하고 금융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나간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또 조용병 회장은 ‘CEO 특강’과 ‘100년 신한 토론회에 직접 참여해 리더의 역할과 그룹 미래에 대해 그룹 CEO들과 논의했습니다.

 

세션은 反芻(반추) & 熟考(숙고), 共有(공유) & 共感(공감), 準備(준비)와 決意(결의) 세가지 컨셉으로 이뤄졌습니다.

 

조 회장은 세션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신한이 생존하기 위한 핵심역량을 ‘어떠한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더 튼튼한 대들보’와 ‘어떠한 길도 거침없이 달려가는 바퀴’에 비유했습니다.

 

이어 “신한의 창립정신과, 고객중심의 원칙, 강력한 회복탄력성을 흔들림없이 지켜가는 동시에 신한을 미래의 길로 나아가게 하는 ‘Digital Transformation’을 강력하게 추진해 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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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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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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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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