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코스피 마감]외인 1.3조 순매수에 1%대 상승...삼성전자 5%↑

URL복사

Tuesday, July 28, 2020, 16:07:08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코스피가 외국인투자자의 대규모 매수세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장주인 삼성전자는 5% 이상 폭등했다.

 

28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39.13포인트(1.76%) 올라 2256.99를 가리켰다. 이날 코스피 지수는 오전 상승폭을 키우며 2260선을 넘어선 바 있고, 이후 조정돼 2250선에 안착했다.

 

서상영 키움증권 투자전략팀장은 “한국 증시는 삼성전자에 대한 외국인의 대규모 순매수에 힘입어 장 중 2266포인트를 상회하는 강세를 보이기도 했다”며 “인텔의 아웃소싱 고려 소식은 TSMC와 삼성 모두에게 이익을 줄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된 데 따른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수급적으로는 외국인이 1조 3052억원 가량 주식을 사들이며 지수를 끌어올렸다. 개인과 기관은 각 1조 535억원, 2173억원을 순매도했다.

 

업종별로는 상승 우위 흐름이었다. 특히 전기전자는 4% 이상 올랐고 의료정밀, 제조업 등은 2% 이상 상승률을 보였다. 이밖에 통신업, 기계, 철강금속, 운수창고 등은 1% 이상 강세였다. 반면 섬유의복, 전기가스업, 음식료품, 비금속광물, 건설업, 종이목재 등은 하락 마감했다.

 

시가총액 상위 10곳은 현대차를 제외하고 모두 빨간불을 켰다. 특히 삼성전자는 5% 이상 뛰었고 삼성전자우와 삼성SDI는 4% 내외로 올랐다. 이와 함께 LG화학, NAVER는 각 2%, 1% 이상 오름세였다.

 

이날 거래량은 8억 5133만주, 거래대금은 17조 1651억원 가량을 기록했다. 상한가 5개를 포함해 339종목이 상승했고 하한가 없이 495종목이 하락했다. 보합에 머무른 종목은 66개였다.

 

한편 코스닥은 6.62포인트(0.83%) 올라 807.85를 기록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