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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살까 전기차로 살까”...올 뉴 푸조 2008 SUV 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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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28, 2020, 11:07:33

6년 만의 풀체인지 통해 전기차 추가..보조금 받으면 3000만원대
한불모터스, 친환경차 시장 적극 공략..“5년 뒤 판매 절반은 EV”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푸조가 ‘올 뉴 2008 SUV’를 국내에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6년 만에 풀체인지 된 2008 SUV는 기존 디젤은 물론 전기차로도 판매되는데요. 한불모터스는 3000만원 대에 살 수 있는 2008 SUV를 앞세워 2025년까지 전기차 판매 비중을 50%까지 높일 방침입니다.

 

한불모터스는 28일 오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올 뉴 푸조 2008 SUV’를 선보였습니다. 푸조 2008 SUV는 2013년 이후 현재까지 120만 대 이상 판매된 푸조의 베스트셀링 모델인데요. 2015년 국내 출시 당시에도 일주일 만에 사전계약 1000대를 돌파했고, 현재까지 8094대나 팔려나갔습니다.

 

6년 만에 풀체인지된 올 뉴 푸조 2008 SUV의 가장 큰 변화는 ‘전동화’인데요. 더 커진 차체와 3D ‘아이-콕핏’인테리어, 자율주행 2단계 수준의 첨단 안전사양, 고급스러운 내외부 디자인 등도 주요 특징입니다.

 

푸조는 ‘파워 오브 초이스’ 전략을 통해 친환경 시장에 대응하기로 했는데요. 단일 모델에 가솔린과 디젤, 전기차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제공해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겠다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올해를 ‘파워 오브 초이스’ 전략의 원년으로 삼고, 향후 출시되는 푸조 전 모델에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올 뉴 푸조 2008 SUV는 이 같은 전략을 반영한 국내 첫 번째 모델입니다.

 

장 필립 임파라토 푸조 CEO는 “올 뉴 푸조 2008 SUV는 파워트레인과 관계없이 동일한 주행의 즐거움과 적재공간을 지원한다”며 “차량 총 소유 비용 측면에서도 전기와 디젤 버전이 동일한 수준이기 때문에, 푸조를 선택한 뒤 파워트레인을 고르면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이어 “서울과 부산과 같은 대도시를 품은 한국 시장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모델”이라며 “1세대 푸조 2008 SUV처럼 올 뉴 푸조 2008 SUV도 한국에서 큰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올 뉴 푸조 2008 SUV는 PSA 그룹이 개발한 차세대 공용화 플랫폼인 CMP와 전기차 버전인 e-CMP를 적용했습니다. 내연기관과 전동화 파워트레인 모두 적용할 수 있게 개발된 것이 주요 특징으로, 안전성과 차체 강성은 높이면서도 무게는 30kg 이상 줄였습니다.

 

 

차체 크기는 더욱 커졌습니다. 전장은 4300mm로 기존 모델에 비해 140mm 길어졌으며, 전폭은 1770mm로 30mm 넓어졌습니다. 전고는 1,550mm로 5mm가 낮아져 더욱 크고 역동적인 차체 실루엣을 완성했는데요. ‘미니 3008’로 평가받을 만큼 당당해진 외관만큼 실내공간도 넉넉해졌습니다.

 

특히 올 뉴 푸조 2008 SUV는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를 적용했는데요. 차선 이탈 방지(LKA) 어시스트,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제한 속도 인식 및 권장 속도 표시, 운전자 주의 경고 기능, 후방 카메라와 후방 파킹 센서를 전 트림에 기본 적용했습니다.

 

상위 모델인 GT 라인은 자율주행 2단계 수준의 주행이 가능하다. 정차와 재출발까지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중앙 유지(LPA),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 기능이 더해집니다.

 

올 뉴 푸조 2008 SUV의 고객들은 주행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젤 모델은 1.5리터 BlueH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리는데요.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30.6kg.m를 발휘하며 17.1km/ℓ에 달하는 복합연비를 확보했습니다. 기존 모델보다 출력은 10마력 상승했고, 연료효율성도 약 13% 향상됐습니다.

 

전기차 모델은 최고 출력 136마력, 최대 토크 26.5kg.m의 힘을 내며, 전기차 특유의 경쾌하고 부드러운 주행 능력이 특징입니다. 50kWh 배터리를 탑재해 완전 충전 시 237km(WLTP 기준 310km)를 주행할 수 있고, 급속 충전 시 30분 동안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올 뉴 푸조 2008 SUV는 알뤼르(Allure)와 GT 라인(GT Line) 두 가지 트림으로 운영됩니다. 디젤 모델의 가격은 알뤼르가 3248만원, GT 라인이 3545만원인데요. 전기차는 각각 4590만원과 4890만원에 판매됩니다. 국고 보조금 628만원과 차량 등록 지역에 따른 지자체 추가 보조금 지원을 받으면 3000만원 대에 구입할 수 있는 유일한 수입 전기 SUV인 셈입니다.

 

동근태 한불모터스 영업 총괄 상무는 “단일 모델에 내연기관과 전기차를 모두 제공하는 유일한 수입차 브랜드인 푸조는 2025년까지 전기차 판매 비중을 50%까지 늘릴 계획”이라며 “올 뉴 푸조 2008 SUV를 필두로 한 파워 오브 초이스 전략이 국내 수입 콤팩트 SUV 시장은 물론, 전기차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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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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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12위 ETF운용사 미래에셋, TIGER ETF 70조 달성-글로벌 220조 눈앞

글로벌 12위 ETF운용사 미래에셋, TIGER ETF 70조 달성-글로벌 220조 눈앞

2025.06.26 10:24:25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ETF’가 국내 및 해외형 모두 고른 성장을 보이며 총 순자산 규모 70조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70조원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약 220조원을 운용하는 글로벌 12위 ETF 운용사입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투자자들에게 혁신상품을 선보이며 투자기회를 확대해왔습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5일 종가 기준 TIGER ETF 213종의 순자산 합계는 70조751억원입니다. 지난해 11월 60조원을 돌파한데 이어 올해도 개인투자자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으며 70조원을 넘어섰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최초 미국 대표지수 ETF를 선보인 이래 ‘TIGER 미국S&P500 ETF(360750)’, ‘TIGER 미국나스닥100 ETF(133690)’를 아시아 최대 규모로 성장시키며 ‘미국 투자의 대명사’로 자리잡았습니다. 또 미국뿐 아니라 중국, 인도 등에서 다양한 투자기회를 발굴해왔습니다. 지난 25일 기준 국내 상장된 해외투자 ETF 순자산 총 50조원중 TIGER ETF 순자산이 절반 가량인 25조3000억원으로 1위입니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 전 세계 주식시장에 한번에 분산투자하는 ‘TIGER 토탈월드스탁액티브 ETF(0060H0)’를 선보이며 글로벌 분산투자 기회를 마련했고, 중국 테크 우량주에 집중투자하는 ‘TIGER 차이나테크TOP10 ETF’ 등을 통해 장기적 성장이 기대되는 중국 혁신기업들에 대한 투자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해외주식형뿐 아니라 채권형 ETF도 TIGER ETF의 성장세를 견인했습니다. 올해 신규 상장한 ‘TIGER 머니마켓액티브 ETF(0043B0)’는 상장 2개월만에 순자산 1조원을 돌파했고, ‘TIGER 종합채권(AA-이상)액티브 ETF’는 기관 투자자들의 러브콜을 받으며 최근 순자산 1조원을 넘어섰습니다. 국내 증시 상승세속에 국내주식형 TIGER ETF는 개인투자자들의 꾸준한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TIGER 200 ETF(102110)’는 풍부한 거래대금과 국내 최저 수준의 총 보수라는 경쟁력으로 25일 기준 연초 이후 약 800억원의 개인 누적순매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달 신규 상장한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 ETF(0052D0)’는 새정부의 상법개정안 수혜 대표 ETF로 떠오르며 개인자금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미래자산운용은 "TIGER ETF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투자자들에게 혁신적인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관련 현재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전 세계에서 총 217조원 규모의 ETF를 운용중입니다. 이는 국내 전체 ETF 시장보다 큰 규모이자, 글로벌 ETF 운용사 12위 수준입니다. 지난 10년간 글로벌 ETF 운용사들의 연평균 성장률은 18.3%인 반면 해당 기간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배 가량인 35.1%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글로벌 투자자들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킬러프로덕트(Killer Product)’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미국 ETF 운용 자회사 ‘Global X(글로벌엑스)’와 AI 전문 법인 ‘WealthSpot(웰스스팟)’이 최근 미국에 선보인 ‘Global X Investment Grade Corporate Bond ETF(GXIG)’, 그동안 글로벌 ETF 시장에서 다양한 가상자산 ETF를 출시해 온 미래에셋이 새롭게 선보인 ‘Global X Bitcoin Covered Call ETF(BCCC)’ 등이 대표적입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앞으로도 투자자들의 성공적인 자산운용과 평안한 노후를 위한 장기투자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개인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ETF 브랜드’로서 ETF를 통한 연금 투자 문화를 선도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25일 기준 현재 국내 전체 ETF 중 개인투자자 보유금액(AUM)은 약 62조원으로 이중 TIGER ETF는 27조원으로 1위, 전체의 약 43%를 차지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대표 김남기 부사장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연금 장기투자와 혁신 성장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 개발에 집중해왔다”며 “앞으로도 TIGER ETF에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고, ‘글로벌 TOP Tier ETF 운용사’로서 혁신적인 상품들을 발굴하고 투자자들의 장기투자 파트너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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