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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보양식 4종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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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2, 2020, 17:07:39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보양식 4종 출시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에는 ▲유근피 닭다리백숙(678g, 8000원) ▲보양 추어탕(400g, 9000원) ▲흑마늘 황기 찜닭(800g, 1만 5000원) ▲연잎 오겹 수육(300g, 1만 6000원) 등을 가정간편식 형태로 선보이며, 다음달 30일까지 전용 온라인몰 '그리팅몰'에서 판매됩니다.

 

현대그린푸드는 두 명이 함께 먹을 수 있는 패키지 상품도 선보입니다. 유근피 닭다리백숙 2개와 연잎 오겹수육, 낙지무채무침으로 구성된 '백숙 패키지'와 보양 추어탕 2개와 흑마늘 황기 찜닭, 오징어무채무침으로 구성된 '추어탕 패키지' 2종인데요. 판매 가격은 각각 3만8000원입니다.

 

현대그린푸드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신제품 4종을 비롯해 유근피 녹두 삼계죽(333g, 6000원), 강황 닭갈비(400g, 1만 1000원) 등을 1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 클루, 상반기 총결산 ‘싹쓰리 세일’ 개최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진행되는 싹쓰리 세일에서는 인기 애니메이션 웨딩피치, 천사소녀네티 등과의 협업 상품을 포함한 전 상품(골드제품 제외)을 최소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 클루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기존 패키지 구성으로만 판매했던 천사소녀네티 협업 상품 ‘세인트코롱 스탠드’를 클루 오프라인 매장에 한해 단품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할 계획입니다.

 

동시에 세인트코롱 스탠드와 렌티큘러 카드 구성을 정가 4만 9900원에서 30% 할인된 3만4930원의 가격에 선보입니다. 이와 함께 천사소녀네티 협업 상품을 선보일 당시 미출시됐던 하트 로켓 시계를 특별 한정판 패키지로 다음달 1주차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클루는 이 밖에도 이번 싹쓰리 세일 기간 동안 클루 오프라인 매장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선착순)으로 크리스탈 보석펜을 증정합니다.

 

클루의 싹쓰리 세일은 클루 공식 온라인몰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샘표, ‘백년동안 우리아이 푸룬사과’ 출시

 

 

‘백년동안 우리아이 푸룬사과’는 서양자두 푸룬의 주산지인 미국산 푸룬과 국내산 사과를 사용했습니다. 특히 국내산 사과에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생 과즙 그대로 착즙하는 NFC 공법을 적용했는데요. 특히 합성향료와 액상과당을 첨가하지 않았습니다.

 

백년동안 우리아이 건강즙은 아이가 스스로 들고 마시기 편한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로 출시됐습니다. 소비자가격은 80mL 10팩에 1만 8000원이며, 백년동안 공식스토어에서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백년동안 우리아이 건강즙 4종을 30%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 아워홈, 에어프라이어 전용 베이커리 3종 신제품 출시

 

 

이번에 선보이는 에어프라이어 전용 신메뉴는 ▲홈카페 크로와상 ▲홈카페 시나몬롤 ▲홈카페 메이플피칸 등 3종입니다. 모두 ‘냉동 생지' 제품입니다. 냉동 생지는 성형 후 발효시킨 반죽을 급속 동결시켜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을 이용해 굽는 과정만 거치면 완성되는 냉동 반죽을 뜻합니다.

 

‘홈카페 크로와상’은 고소한 풍미가 느껴지는 오리지널 페스츄리입니다. ‘홈카페 시나몬롤’은 페스츄리 사이에 시나몬과 시럽이 더해진 제품입니다. ‘홈카페 메이플피칸’은 피칸의 고소함과 메이플 시럽의 달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신제품 3종 모두 별도 해동 과정 없이 포장지만 제거해 에어프라이어 180도에서 약 15분간 조리하면 완성됩니다. 동일 조건으로 오븐 조리도 가능한데요. 최대 9개월까지 냉동 보관이 가능하며, 개별 포장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아워홈은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은 카츠, 치킨, 적전류, 베이커리 등 13종에 이르며,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 공차코리아, 민트 초코&자몽 4종 출시

 

 

이번 신메뉴는 ▲민트 초코칩 밀크티+펄 ▲민트 쿠키 스무디 ▲자몽 QQ 크러쉬 ▲자몽 요구르트 크러쉬 등 밀크티 1종과 스무디, 크러쉬 3종으로 구성됐습니다.

 

‘민트 초코칩 밀크티+펄’은 자스민 그린티를 베이스로 한 민트 초코 밀크티에 타피오카 펄, 그리고 초코칩을 더한 음료입니다. ‘민트 쿠키 스무디’는 민트와 공차의 쿠키 시리즈가 만났는데요. 민트 초코 스무디에 쿠키가 어우러져 재밌는 식감이 특징입니다.

 

자몽 QQ 크러쉬는 자몽 크러쉬에 ‘화이트 펄’, ‘하트 코코넛’ 2가지 토핑이 올라갔으며, 자몽 요구르트 크러쉬는 요구르트에 자몽을 더했습니다.

 

한편 공차는 민트 초코&자몽 4종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트리플 스탬프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오는 28일까지 공차 멤버십 앱 회원을 대상으로 신메뉴 구입 시 한 잔당 스탬프 3개 적립이 가능한데요. 해당 이벤트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공차 매장에서 진행됩니다.

 

◇ BBQ, 자체앱 리뉴얼

 

 

BBQ의 리뉴얼된 앱은 메인 화면에서 실시간 인기 메뉴를 노출하고 메뉴와 매장, 이벤트 등의 버튼을 배치해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화면을 구성했습니다.

 

자동로그인 기능을 비롯해 메뉴화면에서 바로 장바구니 담기가 가능해졌고 화면에 보다 많은 메뉴를 노출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위치기반으로 주변 BBQ 매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 배달주소 자동입력기능을 채택해 배달 시 위치기반으로 현 위치를 찾아 주소가 자동 입력됩니다.

 

또한, 주문 후 온라인 취소가 불가했던 기존 앱 주문의 단점도 개선하여 매장 접수 전에는 취소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선물하기 기능을 탑재해 지인들에게 BBQ 제품을 구매해 선물할 수 있게 했습니다. 단체주문 기능 또한 추가됐습니다.

 

◇ 파리바게뜨, 그릭 요거트 레몬 케이크 출시

 

 

‘그릭 요거트 레몬 케이크’는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가 개발해 특허받은 토종 생유산균 3종(SPC SNU 72-1, SPC SNU 70-2, SPC SNU 70-3)이 함유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스폰지 케이크에 약 350억 마리 이상의 토종 생유산균이 함유된 그릭 요거트와 부드러운 생크림을 조화시켜 본연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레몬·유자잼을 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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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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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신라 인천공항 DF1 면세점 철수, 잘한 결정”

“호텔신라 인천공항 DF1 면세점 철수, 잘한 결정”

2025.09.19 10:49:52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호텔신라가 인천공항 면세점 DF1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한데 대해 증권사들이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고 있습니다. 교보증권은 내년 수익성 개선을 이유로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했습니다. 호텔신라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인천공항 면세점 DF1 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DF1 권역은 향수·화장품·주류·담배 등을 판매하는 구역입니다. 2023년 인천공항 면세점 운영사업권 계약 이후 대규모 적자가 지속되자 인천공항공사에 임대료 인하를 요구해 갈등을 겪어왔지만 해결하지 못해 철수를 결정한 것입니다. 영업정지일은 6개월 뒤인 2026년 3월17일, 영업정지 규모는 2024년 매출기준 4293억원으로 호텔신라 전체매출의 10.9%, 영업중단에 따른 위약금은 1900억원 가량으로 전해졌습니다. 패션,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DF3 권역은 일단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장민지 교보증권 연구원은 19일 호텔신라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6만4000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장 연구원은 "올해 호텔신라 TR(면세점사업)부문 영업적자가 283억원으로 추정했고, 이중 인천공항점 적자는 700억원 수준이었다"며 "DF1 권역 영업중단에 따른 실적개선 효과는 2026년 2분기부터 반영되며, 연간 기준으로는 400억원 이상의 영업손익 개선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장 연구원은 또 "이와 더불어 인바운드 성장효과를 반영할 경우 내년 TR부문 실적은 올해 대비 600억원 이상 개선될 것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장 연구원은 다만 1900억원 가량으로 추정되는 영업중단 해약금은 인식 시점이나 방법이 확정되지 않아 손익 전망에 반영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장 연구원은 "면세 적자 축소는 호텔부문 재평가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라며 "그동안 공항면세점 적자에 따른 실적 변동성으로 호텔부문의 안정적 이익 기여도는 기업가치에 충분히 반영되지 못했는데 DF1 영업 중단 이후 면세부문 예측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호텔부문은 투자자 관심 확대와 함께 재평가 여지가 커질 것으로 판단한다"고 제시했습니다. 주영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현재 공항점 임대료는 인천공항 전체 출국객수에 여객 1인당 임대료를 곱해서 산정되는 방식인데, 출국객수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었지만 면세점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사람 자체가 늘어나지 못함에 따라 영업손실 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던 상황"이라며 "특히 향수와 화장품을 판매하는 DF1권역이 객단가가 낮아 DF3권역 대비 영업손실 규모가 컸던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습니다. 주 연구원은 또 "내년 3월 영업 종료가 이루어진 이후부터는 면세점 수익성 회복이 가시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켜봐야할 변수는 위약금인데, 위약금 부담은 존재하지만 공항면세점 잔여 계약기간이 7년 이상임을 고려할 때 긍정적 결정으로 판단한다"고 평가했습니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호텔신라는 홍콩과 싱가포르 공항에서 영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인천공항 영업 중단으로 인한 화장품/향수의 바잉파워 하락은 없을 걸로 전망된다"며 "일회성 위약금은 아쉬우나 연간 영업이익 개선 수준을 봤을 때 인천공항 DF1 권역의 영업중단은 실적개선 측면에서 호텔신라한테 긍정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임차료 할인없이 인천공항에서 영업이익 손익분기점 수준을 달성하려면 면세점 이용객 객단가가 30~40% 이상 높아져야 할 것으로 추정되는데, 2~3년안에 그 수준으로 객단가가 높아지는건 쉽지않아보여 호텔신라의 인천공항 영업중단 의사결정이 긍정적인 이유중 하나"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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