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주요국 ‘초저금리’ 기조 유지...유럽銀, 기준금리 0% 동결

URL복사

Friday, July 17, 2020, 09:07:59

유럽銀, 예금 -0.5%·한계대출 0.25%
美Fed, 기준금리 1.00∼1.25%로 유지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주요국들이 기준금리 동결을 통해 초저금리 정책 기조를 유지하는 입장을 재확인하고 있습니다.

 

유럽중앙은행(ECB)이 주요 정책금리를 동결했습니다. 기준금리 0%, 예금금리 -0.5%를 유지했고 한계대출금리도 역시 0.25%로 유지했습니다.

 

ECB는 지난 16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통화정책회의를 열고 보도자료를 통해 목표치에 해당하는 ‘인플레이션 2%’에 충분히 근접한 수준에 이를 때까지 금리를 현행으로 유지하거나 더 낮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은행 역시 같은 날 기준금리를 연 0.5%로 동결하며, 이후에도 통화정책 완화기조를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전한 것과 비슷한 행보입니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도 올해 6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 기준금리를 기존 0.00∼0.25%에서 동결하면서 상당 기간 ‘제로 금리’를 유지하겠다고 확인한 바 있습니다.

 

미국·유럽을 포함한 주요국들이 실물경제가 회복세를 보일 때까지는 기준금리를 동결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