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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더마켓, 1년 만에 회원 200만…올해 700억 이상 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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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8, 2020, 16:07:43

회원수·매출 모두 급증..종합 식품 전문몰 변신
감사순금카드·쿠폰 제공 등 랜선 돌잔치 기획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CJ제일제당의 공식 온라인몰 'CJ더마켓'이 론칭 1주년을 맞아 ‘가정간편식 전문몰’을 넘어 365일 건강한 집밥 생활을 제안하는 ‘식품 전문몰’로 도약한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8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첫선을 보인 CJ더마켓은 1년 만에 200만 이상 회원을 보유한 종합 플랫폼 서비스가 됐습니다. CJ제일제당은 기존 자사몰을 운영하며 축적된 역량과 노하우,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등 식문화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를 꾀한 덕분이라 설명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신규 가입자 60만명을 기록했는데, 지난해 하반기 16만명이 가입한 것과 비교하면 눈에 띄게 성장했습니다. 주문 건수도 크게 늘었는데요. 상반기 주문 건수는 약 90만 건으로 반년 만에 지난해 연간 주문 건수 100만건에 육박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매출도 큰 폭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CJ더마켓’이 7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지난해 기록한 500억원의 매출과 비교했을 때 40% 이상 성장한 수치입니다. 이는 식품업계 자사몰 중 최고 매출 규모입니다.

 

CJ더마켓 성장의 핵심 원동력은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상품 기획전 ▲밀키트 쿡킷(COOKIT) ▲고객 취향에 맞춘 메뉴를 제안하는 큐레이팅 ▲다양한 상품의 정기배송 등 CJ더마켓만의 서비스로 경쟁력을 다졌습니다. 또 프리미엄 멤버십인 ‘더프라임’ 제도를 강화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며 충성 고객도 확보했습니다.

 

온라인 시장에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마켓핫딜, 정기 이벤트 등도 주효했습니다. 실제 올해 처음 진행한 정기 이벤트인 ‘CJ더마켓 와우위크’ 프로모션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맘카페 등에서 큰 화제가 됐는데요. ‘뉴노멀 가성비 식품 쇼핑’ 트렌드로 급부상하며 ‘CJ더마켓’의 인지도 상승에 일조했다고 회사는 평가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은 향후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소비가 지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며 CJ더마켓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소비자 식생활을 책임질 수 있는 ‘식품전문몰’로 육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우선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합니다. 소비자들이 'CJ더마켓'에서 모든 먹거리를 해결할 수 있도록 CJ제일제당의 다양한 제품은 물론, 과일, 채소와 같은 신선·제철식품, 대용량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B2B형 제품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HMR 시장을 이끌고 있는 기업인 만큼 고객의 음식문화와 라이프스타일, 취향에 맞춰 메뉴와 상차림을 제안하는 상품 큐레이팅 서비스도 강화합니다.

 

더불어 고객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최적의 상품 콘텐츠 기획, 브랜드 스토리텔링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디지털 마케팅을 확대해 다양한 볼거리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 고객이 CJ더마켓에서 편리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입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CJ더마켓'을 대한민국의 식탁을 책임지는 고객 식문화 라이프스타일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CJ더마켓 오픈 1주년을 맞아 소비자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지난 1년간 CJ더마켓을 통해 사랑 받은 CJ제일제당 제품 베스트 어워즈 이벤트를 ‘랜선 돌잔치’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데요.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감사순금카드, 실리콘 국자와 집게로 구성된 CJ더마켓 굿즈, CJ더마켓 기프트 카드 등을 증정합니다. 더불어 CJ더마켓에서 판매되는 제품 중 상위 100개 제품의 할인쿠폰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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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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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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