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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휘센’ 20주년 기념 에어컨 교체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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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6, 2020, 11:07:00

골드스타 에어컨 사연을 보내면 신청자 5명에게 휘센 씽큐 에어컨 증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에어컨 ‘휘센’ 20주년을 맞아 ‘골드스타’로 시작한 자사 에어컨 브랜드 변천사를 알리는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골드스타 에어컨에 관한 사연을 보내거나 금성 에어컨 사진을 찍어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합니다.

 

LG전자가 휘센 브랜드 출시 20주년을 맞아 이달 6일 에어컨 교체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LG전자는 “골드스타부터 휘센까지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LG에어컨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브랜드 역사를 알리기 위한 취지다”라며 “재미와 즐거움을 찾는 밀레니엄 세대부터 과거를 추억하는 중장년층까지 공감할 수 있도록 최근 트렌드인 ‘뉴트로’ 감성을 담았다”고 말했습니다.

 

 

LG전자는 골드스타 에어컨에 얽힌 사연을 선정해 신청자 5명에게는 휘센 씽큐 에어컨으로 교체해줍니다. 금성 에어컨을 찾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LG전자가 최근 선보인 골드스타 유리컵과 골드스타 에코백 등을 증정합니다.

 

LG전자는 1968년 창문형 에어컨을 선보이며 국내 기업 중 처음으로 에어컨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2000년에는 휘센 브랜드를 출시했습니다. 회오리바람을 뜻하는 ‘Whirlwind’와 전달자를 뜻하는 ‘Sender’를 합쳐 만든 단어로 휘몰아치는 센바람을 의미합니다.

 

임정수 한국영업본부 B2B마케팅담당 담당은 “휘센 20주년을 기념한 이벤트에서 골드스타부터 휘센까지 LG 에어컨 역사와 차별화된 기술력을 재미있게 알릴 계획”이라며 “위생과 편리함을 앞세워 4단계 청정관리로 국내 에어컨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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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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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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