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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세븐일레븐, ‘후레이크아이스바’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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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24, 2020, 18:06:07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세븐일레븐, ‘후레이크아이스바’ 출시

 

 

세븐일레븐이 본격적인 아이스크림 성수기를 맞아 시리얼을 활용한 이색 아이스크림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켈로그 인기 시리얼인 첵스초코와 콘푸라이트를 활용한 상품으로 초코후레이크바, 콘후레이크바 등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는데요. 판매 가격은 1800원입니다.

 

초코후레이크바는 진한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잘게 부순 켈로그 첵스초코를, 콘후레이크바는 딸기 시럽을 넣은 부드러운 우유 아이스크림에 콘푸로스트를 토핑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후레이크아이스바’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부터 2+1개행사를 진행합니다.

 

◇미에로화이바, ‘미를 사랑하는 여자를 만나다’ 영상 캠페인 진행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미(美)를 사랑하는 여자를 만나다’ 영상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이번 캠페인은 인터뷰 형태로 진행되며 필라테스 강사나 수영 강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들이 건강과 미를 가꾸는 자신만의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여기에 해당 분야에 대한 진로·팁·에피소드·꿈 등에 대한 솔직담백한 이야기로 재미를 더할 예정입니다.

 

◇폴 바셋, 여름 디저트 빙수 3종 선봬

 

 

폴 바셋이 신제품 빙수 3종을 여름 디저트로 내놨습니다.

 

대표 메뉴로 선보인 ‘커피 빙수’는 폴 바셋 시그니처 블렌드로 만든 커피 얼음 위에 상하목장 아이스크림과 게이샤 원두를 토핑한 프리미엄 빙수입니다. 스페셜티 커피 중에서도 최고가로 분류되는 게이샤 원두 가루를 토핑하여 진한 커피의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스크림 팥빙수’는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에 통팥은 물론, 고소한 인절미와 상하목장 우유 아이스크림을 올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팥빙수입니다. 토마토 빙수는 토마토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상하농원에서 재배한 생토마토와 함께 얼린 얼음 위에 연유와 토마토 토핑을 더 했습니다.

 

폴 바셋 빙수 3종은 54개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 메뉴로 매장과 관련한 내용은 폴 바셋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폴 바셋은 고창수박주스와 전통음료 식혜에 상하농원 공방에서 직접 만든 블루베리 농축액을 더한 블루베리 식혜도 함께 선보입니다.

 

◇광동 옥수수수염차, 쯔양과 함께 한 '단짠중화' 영상 공개

 

 

광동제약이 ‘광동 옥수수수염차’ 슬로건인 'Na를 가볍게'를 주제로 유튜버 쯔양과 함께 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쯔양은 영상에서 도넛치킨버거와 매운 닭발, 마카롱 등을 대결 형식으로 진행하면서 달고 짠맛을 옥수수수염차로 중화했는데요. 쯔양은 이에 대해 '단짠중화'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며 연이어 음료를 마시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쯔양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는 이번 영상은 공개 3일 만에 조회수 62만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삼양식품, 불닭캐릭터 굿즈 출시

 

 

삼양식품이 한국과 일본에서 라인 메신저용 호치 이모티콘을 선보이고 자사 온라인 쇼핑몰 삼양맛샵에서 불닭 캐릭터 굿즈를 판매합니다.

 

호치 이모티콘은 라인(메신저)용이며 자주 사용하는 40가지 표현을 호치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했습니다.

 

이번에 판매하는 ‘불닭 캐릭터 굿즈’는 아트박스와 협업한 ▲핵불닭볶음면 수첩 ▲불닭볶음면 노트 ▲핵불닭볶음면 ▲불닭볶음면 지우개와 애경산업 2080 브랜드와 함께한 2080 호치치약, 컵라면 뚜껑 홀더로 사용할 수 있는 호치 피규어 라꿍 등 총 6가지입니다. 전 제품 모두 10% 할인된 가격에 내놨습니다.

 

삼양맛샵에서 호치 굿즈를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삼양식품은 추후 판매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크라운해태 임직원, ‘창작시집 바람이 세운 돌’ 출간

 

 

크라운해태제과 직원들이 창작 시집 ‘바람이 세운 돌’을 출간했습니다.

 

바람이 세운 돌은 크라운해태 직원들이 지난 2011년 시를 짓기 시작한 이후 7번째 내놓은 시집인데요. 전 직원들이 참여해 만드는 '아침을 여는 사람들' 시리즈로는 4번째며 2년간 모인 4000여 작품 중 현역 시인들이 고른 우수작 223편을 담았습니다.

 

◇이디야커피, 여름 시즌 텀블러·워터보틀 출시

 

 

이디야커피가 청량한 여름의 계절감을 살려 디자인한 MD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MD 신제품은 ‘쿨 텀블러(민트·화이트)’와 ‘쿨 워터보틀’입니다. 두 제품 모두 2중 벽면을 갖춘 더블월(Double Wall) 구조로 내부가 제작돼 보냉력이우수하며 시원한 음료를 오랜 시간 보관해도 외벽에 결로가 생기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텀블러 바디는 스테인리스 소재로 만들어져 내구성이 강하며 리드부분은 투명한 트라이탄 소재로 제작돼 내용물 확인이 쉽습니다. 용량은 500ml이며 2종 모두 1만 7000원으로 내놨습니다. 쿨 워터보틀은 트라이탄 소재로만 제작돼 가볍고 휴대성이 좋은 것이 장점인데요. 크기는 550ml이며 가격은 11,000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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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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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윤리·준법 감독 ‘컴플라이언스위원회’ 출범…위원장에 김지형 전 대법관

SPC, 윤리·준법 감독 ‘컴플라이언스위원회’ 출범…위원장에 김지형 전 대법관

2025.06.19 09:34:1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PC그룹의 윤리·준법 체계를 감독하는 상설 독립 기구인 ‘SPC 컴플라이언스 위원회’가 출범했습니다. 위원장은 김지형 전(前) 대법관이 맡습니다. 19일 SPC그룹에 따르면, 이번 위원회 출범은 SPC그룹의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됐습니다. SPC그룹은 2024년말부터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준법시스템 확립을 위해 미국 법무부의 ‘기업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평가지침(ECCP)’ 등을 참고해 진단을 실시했으며, 지난 4월2일에는 ‘SPC그룹 준법경영 선포식’을 진행했습니다. SPC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는 윤리·준법 관련 정책과 규정을 심의하고 의결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독립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위원장 외에 외부위원 3명과 회사 내부위원 1명으로 구성되었으며, SPC그룹 내 실무를 전담하는 사무국을 별도로 설치해 운영 효율성을 확보했습니다. 위원장으로 선임된 김지형 변호사는 대법관 출신으로, 2016년 구의역 사고 진상규명위원장, 2018년 김용균씨 사망 사고 관련 특별조사위원장을 맡았습니다. 삼성전자 백혈병 문제와 관련해 2018년 가족대책위원회 추천으로 조정위원장을 맡아 피해보상 합의를 이끌어냈습니다. 삼성전자 준법감시위원회 위원장(2020년)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사회적 현안에서 중재 및 조정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현재는 법무법인 지평 고문변호사로 재직중입니다. 외부위원으로는 여연심 법무법인 지향 변호사, 이정희 중앙대학교 교수, 문은숙 ISO 소비자정책위원회 의장이 위촉됐습니다. 회사 측 내부위원은 ㈜파리크라상 경재형 대표이사가 맡습니다. 여연심 위원은 민주노총법률원 변호사, 한국환경공단 고문변호사, 국가인권위원회 행정심판위원 등으로 노동∙환경∙인권 분야에서 공익적 활동을 지속해왔습니다. 이정희 위원은 공정거래위원회 비상임위원, 동반성장위원회 위원, 공정거래조정원 유통거래분쟁조정협의회 위원장 등을 역임한 가맹유통 및 경제 정책 분야 전문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문은숙 위원은 현 국제표준화기구(ISO) 소비자정책위원회(COPOPLCO) 의장으로, WHO 자문관과 국무총리 비서실 시민사회비서관 등을 지내는 등 정부, 공공기관은 물론 국제기구에서 소비자 정책 전문가로 활동해왔습니다. 경재형 ㈜파리크라상 대표이사는 삼성전자 출신으로, SPC그룹 내에서 기획∙영업∙정도경영 등 주요 부문을 두루 경험했습니다. 회사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내부위원을 담당합니다. SPC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는 16일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SPC그룹의 주요 준법 이슈 점검과 함께 컴플라이언스 시스템 구축 현황을 검토했습니다. 특히 최근 SPC삼립에서 발생한 사망사고 등에 대한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고 사업장 전반의 안전사고에 대한 심층적 원인 조사 등 후속 조치 권고안을 의결했습니다. 위원회는 회사의 자발적 조치와 변화 선언만으로는 대외적 신뢰 회복과 근본적 개선이 어렵다고 판단하고, 위원회가 선임한 외부 전문가로 구성되는 조사단을 통해 제빵 공정에서 발생 가능한 사고 원인 등 잠재적 위험 요인에 대한 정밀 조사와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추진하도록 SPC그룹에 권고했습니다. 또 위원회 산하에 노동소위원회를 설치해 그룹의 산업안전 및 노사 이슈에 대한 검토와 대책 수립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SPC 컴플라이언스 위원회 출범과 관련해 SPC 관계자는 “준법 정신을 기업의 기본 가치로 확립하고 실천하기 위해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를 출범했다. 위원회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정도경영을 실천하고 고객의 신뢰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지형 SPC 컴플라이언스 위원장은 “준법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많이 받는 기업일수록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잘갖출 필요성이 그만큼 더 크다”며 위원장직 수락 배경을 밝혔습니다. 아울러 “SPC그룹이 사회적 제3자로부터 검증 받는 것은 SPC그룹과 시민사회의 사회적 연대감을 형성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된다.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는 SPC그룹에 준법 문화가 완전히 정착되는 것을 목표로 준법 감시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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