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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소비자보호센터 세워 고객불만 줄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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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2, 2020, 10:06:57

사후관리→예방으로 민원대응 변화
취약계층엔 ‘찾아가는 서비스’ 시행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한화생명이 전국 7개 지역본부에 ‘소비자보호센터’를 개설하고 적극적인 소비자 보호에 나섭니다.

 

22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기존에 각 영업본부에서 민원처리 담당제로 운영됐던 조직을 소비자보호센터로 전환하고 센터장 직책은 부서장급으로 승격합니다. 또 민원 해결에 중심을 뒀던 사후관리 방식에서 고객 불만 발생 전 예방관리와 초기 대응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입니다.

 

아울러 비대면 트렌드 등으로 소외된 금융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대면 응대를 확대합니다. 이를 위해 고객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할 방침입니다.

 

고객 점접에 있는 영업현장 관리자의 성과평가 기준도 개선합니다. 앞으로는 재무설계사(FP)뿐만 아니라 담당 지점장도 직접 고객을 대면해 응대하도록 해 신계약 모집 관련 민원 대면율을 60%까지 확대할 계획입니다.

 

서용성 소비자보호실장은 “소비자 보호는 조직문화로 내재화돼야 할 만큼 중요한 가치”라며 “이번 소비자보호센터 개설을 계기로 영업현장에서부터 고객 불만을 사전 대응함은 물론 전사적으로 소비자 보호를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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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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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본점 폭파” 협박 글에 4000명 긴급 대피

“신세계백화점 본점 폭파” 협박 글에 4000명 긴급 대피

2025.08.05 17:03: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서울 중구 소공로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폭발물이 설치됐다는 신고가 접수돼 수천여명의 이용객과 손님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으나 곧 허위로 밝혀졌습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36분께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내 '합성 갤러리'에 '신세계백화점 폭파 안내'라는 제목으로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주장과 함께 테러를 암시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게시글의 작성자는 "오늘 신세계백화점 절대로 가지 마라"며 "내가 어제 여기에 진짜로 폭약 1층에 설치했다. 오늘 오후 3시에 폭파된다"고 적었습니다. 이에 남대문경찰서는 1시간여 뒤인 오후 1시43분께 신고를 접수하고 서장의 현장 지휘 아래 매장 직원과 고객 모두를 백화점 밖으로 내보내고 현장을 통제했습니다. 경찰특공대와 소방 당국이 함께 실제 폭발물 설치 여부를 수색한 결과 해당 주장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측은 "해당 게시글은 경찰조사 결과 허위로 확인됐다. 당사는 해당상황을 전파 받은 즉시 고객과 직원의 대피를 실시했으며 현재 영업 현장은 안전하게 정상 운영 중"이라며 "허위 사실로 사회적 불안을 조성하고 고객의 안전을 위협한 행위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을 포함한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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