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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중소기업 상생 기획전’ 진행…최대 반값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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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17, 2020, 06:06:00

패션·잡화·비식품 카테고리 매출 최대 25%↓
오는 24일까지 상생기획전..3500종 상품 할인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홈플러스가 코로나19 여파로 떨어진 중소 협력사 매출 회복을 돕기 위해 ‘중소기업 상생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17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2월 1일부터 이달 14일까지 패션·잡화와 비식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5%, 1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패션·잡화와 비식품 카테고리는 중소기업 제조상품 매출비중이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홈플러스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중소기업 상생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소비자들이 주요 생필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중소 협력회사들의 매출 회복을 지원한다는 취지입니다.

 

이 기간 홈플러스는 패션·잡화 카테고리 25개 중소기업 상품 2270종, 비식품 76개 중소기업 상품 1110종, 가공식품 50개 중소기업 157종, 총 3500여종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카렉스 에탄올워셔 2P 기획세트(1.8L*2입)를 3990원 ▲이월드 개별스위치 멀티코드(2~4구, 1.5/3m)와 고용량 멀티코드(2~3구, 1.5/3m) 16종을 7630원~1만6030원에 ▲아모스 아이슬라임 4890원 ▲아이클레이 시리즈 6990원에 판매합니다.

 

또 불스원 자동차용품과 동진씨앤피의 The home 겹면요·이불·베개는 각각 최대 30%, 20% 할인가에 내놨습니다.

 

패션·잡화에서는 ▲예인통상 오버액션토끼 5/9부 성인 쿨팬츠 7990원~9990원 ▲풍기인견 드로즈·트렁크 각 7990원 ▲지나 ▲베스트 ▲테일 등 페이크삭스는 2+1행사를 통해 5990원~9990원에 판매합니다.

 

이밖에 킹카 스포츠의 아티나 아쿠아슈즈는 20% 할인 판매하고, 휠라 쿨토시는 2개당 1만원에 선보입니다.

 

홈플러스는 대표 상품을 전단과 온라인몰에 노출하고, 점포에서는 총 200여종 주력상품마다 ‘힘내요! 중소기업’이라는 내용의 안내표지를 게시해 소비자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창수 홈플러스 마케팅총괄이사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패션·잡화, 생활용품 재고 누적에 따른 중소 협력회사들의 유동성 위기가 심각한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해 협력회사의 어려움을 돕고 소비자 물가안정에도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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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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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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