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특징주]제넥신, 국내최초 코로나 백신 임상 승인 소식에 '급등'

URL복사

Thursday, June 11, 2020, 14:06:24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제넥신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0 백신 임상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과 함께 급등세다.

 

11일 오후 2시 18분 기준 제넥신의 주가는 전날보다 17.4% 상승한 9만3000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날 식약처 의약품안전나라에 따르면 제넥신이 바이넥스 등과 함께 컨소시엄으로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X-19'가 임상 승인을 받았다. 국내 190명을 상대로 시험하는 임상이다. 국내 기업이 주도하는 코로나19 백신 중 첫 승인이다.

 

앞서 GX-19는 컨소시엄이 개발한 코로나19 예방용 DNA 백신으로 최근 원숭이를 대상으로 한 비임상을 마쳤다. 비임상에서는 야생형 코로나19에 대항하는 중화항체가 생성됐고 면역반응 유도도 확인됐다.

 

아울러 이날 제넥신은 미국에서 하이루킨-7 개발을 주도하는 네오이뮨텍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하이루킨-7 (GX-I7)의 코로나19 치료를 위한 임상 시험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