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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을 나누는 제빵왕 L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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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27, 2015, 15:01:11

LIG손해보험 임직원 30여명, 창사56주년 '사랑의 빵 나눔'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LIG손해보험이 창립 56주년을 맞아 사랑의 빵 나눔터에서 직접 빵 500여개를 만들어 지역사회 장애우를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병헌 LIG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은 27일 서울 성동구 마장동 소재 대한적십자사 사랑의 빵 나눔터에서 임직원과 기부를 위한 빵을 직접 만들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김 사장을 비롯해 이호영 경영관리총괄 전무, 박주천 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 이종필 강북본부장과 영업가족 봉사단 30여명이 함께 했다.

 


‘2015년 희망 봉사 릴레이 선포식을 시작으로 봉사단 전원이 밀가루 반죽부터 빵 굽기, 포장에 이르기까지 제빵의 전 과정에 참여했다. 만들어진 빵은 영양찰떡과 오렌지 마들렌 500여개. 갓구운 빵은 식기 전 인근에 위치한 광진 장애인보호작업장으로 전달됐다.

 

LIG손해보험의 희망 봉사 릴레이는 나눔의 가치를 리더의 솔선수범을 통해 사내에 전파하기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릴레이 주자로 선정된 임원은 그 달에 반드시 산하 봉사팀과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이후 다음 주자를 선정해 바통을 넘길 수 있다.

 

다가오는 2월에는 김 사장으로부터 바통을 이어받게 된 인사총무담당과 방카슈랑스본부 담당 임원이 릴레이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 사장은 새해 첫 행사를 봉사활동으로 시작하게 돼 너무 기쁘다봉사는 항상 주는 것보다 받는 것이 더욱 많은 거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창립 56주년을 맞은 2015년에도 주위의 소외된 이웃과 희망을 나누는 일에 LIG손해보험 구성원 모두가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IG손해보험 임직원과 영업가족 2만여명으로 구성된 ‘LIG희망봉사단은 지난 2005년에 창설, 올해로 창단 11주년을 맞았다. 전국 200여개 봉사팀이 매월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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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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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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