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를 겨냥해 ‘KB국민 첵첵(Check Check) 체크카드’를 선보였다.
8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 카드는 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패턴에 맞춰 편의점, 커피, 대중교통 등 모두 9개 영역에 대해 월 최대 2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9개 영역은 ▲편의점(CU편의점) ▲커피(스타벅스) ▲영화(CGV) ▲쇼핑(텐바이텐) ▲온라인간편결제(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SSG페이) ▲뷰티(올리브영, 안경점) ▲온라인서점(YES24, 교보문고) ▲문화(인터파크티켓)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등으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영역별로 건당 1000~2000원이 할인된다.
할인 한도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 60만원 이상이면 2만원이다. 또 차별화된 개성 표현을 추구하는 Z세대의 취향에 맞춰 온라인 패션 편집숍 위글위글(Wiggle Wiggle)의 이미지를 카드 디자인에 입혔다.
오는 7월 말까지 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에게는 쇼핑과 간편결제 영역 할인 혜택을 2배로 제공한다. 아울러 발급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아이패트 파우치와, 피크닉 매트 등 위글위글 상품이 담긴 랜덤 박스를 증정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는 실용적 소비를 지향하는 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패턴 분석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