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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영종도에 ‘세계의 눈’ 쏠린다...BMW 신형 5시리즈 첫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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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25, 2020, 15:05:27

BMW 드라이빙 센터서 ‘월드 프리미어’ 행사..비대면으로 진행
디지털 채널로 전 세계 생중계..본사 임원들 독일서 ‘감사 인사’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BMW 코리아가 5시리즈와 6시리즈 신형 모델을 국내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합니다. 당초 5시리즈는 올해 부산국제모터쇼를 통해 데뷔할 예정이었는데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모터쇼가 취소되면서 BMW 드라이빙센터로 무대가 옮겨졌습니다.

 

BMW 코리아는 오는 27일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연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 행사는 BMW의 디지털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동시 생중계되는데요. BMW 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3개의 드라이빙 센터(미국·독일·한국) 가운데 월드 프리미어 장소로 선정된 곳은 영종도 드라이빙 센터가 유일합니다.

 

BMW 본사는 빠르게 안정화 단계에 접어든 한국의 코로나19 상황에 주목했는데요. 특히 영종도 드라이빙 센터는 ‘언택트’ 마케팅에 대한 높은 기준을 만족시킬 만한 장소라는 게 BMW코리아의 설명입니다.

 

BMW 코리아는 신형 5시리즈와 6시리즈의 출시행사를 비대면, 비접촉 형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재확산 방지를 위해 드라이빙 센터에 마련된 별도의 BMW 차량에 개별 탑승한 후, 별도의 대면 접촉 없이 모든 행사가 이뤄집니다.

 

다만 입국 시 2주 간 자가 격리 해야하는 한국의 방역 지침으로 인해 BMW 그룹 임원들의 방한은 어려운 상황인데요. 이들은 영상을 통해 한국 고객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지난 2014년 770억 원을 투자해 조성된 BMW 드라이빙 센터는 가족 단위로 전시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드라이빙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독일, 미국에 이어 세 번째이자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만들어져 주목을 받았는데요. 차량 관람과 시승, 상시 운전 교육 프로그램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시설로는 국내에서 유일합니다.

 

특히 BMW 코리아는 지난해 125억 원을 신규 투자해 기존 드라이빙 센터를 확장했는데요. 5만㎡ 이상의 공간이 늘어나 총 29만 1802㎡의 규모를 갖추게 되면서 더욱 풍부한 컨텐츠 제공이 가능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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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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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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