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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모바일 이미지센서 ‘아이소셀GN1’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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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9, 2020, 11:05:00

1.2μm 기반 5000만 화소 제품..이달부터 양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가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 탑재되는 이미지센서 신제품을 내놨습니다. 사람 눈과 흡사한 원리로 빠르게 초점을 맞추는 기능이 특징입니다.

 

삼성전자는 ‘아이소셀 GN1’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1.2μm(마이크로미터) 기반 5000만 화소 모바일 이미지센서입니다. 이달부터 해당 제품을 양산하고 있습니다.

 

신제품은 하나의 화소에 포토다이오드 두 개를 배치하는 ‘듀얼 픽셀’과 인접 픽셀 4개를 하나로 묶는 ‘테트라셀’ 기술이 동시에 적용됐습니다.

 

DSLR 수준으로 초점을 맞추는 성능도 있습니다. ‘위상검출자동초점’ 기능입니다. 각 화소에 좌우로 위치한 포토다이오드 두 개에서 검출된 이미지의 위상차를 계산해 피사체에 초점을 맞춥니다. 양쪽 눈으로 피사체를 보는 사람 눈의 원리와 유사합니다.

 

해당 기능은 역동적 장면을 찍을 때 효과를 발휘합니다. 더욱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 각 화소에 포토다이오드가 두 개 있어 화소 수보다 화질을 높이는 것도 가능하다는 설명입니다. 삼성전자는 “5000만 화소의 경우 포토다이오드 1억 개가 받아들이는 빛을 이용해 1억 화소 수준의 이미지를 출력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픽셀면적도 비교적 넓어 더 많은 빛을 받아들입니다. 어두운 환경에서는 픽셀 4개가 결합하는 테트라셀 기술로 감도를 4배 높여 1250만 화소의 이미지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Smart-ISO’, ‘실시간 HDR’, ‘전자식 이미지 흔들림 보정’ 등 최신 이미지센서 기술도 탑재했습니다.

 

박용인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 센서사업팀 부사장은 “아이소셀GN1은 강화된 자동초점기능으로 어떤 환경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삼성전자는 지속적 픽셀 기술 혁신으로 시장이 요구하는 차세대 이미지센서 개발을 선도하겠다”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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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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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고래잇’ 이마트, 영업익 216억…흑자전환

[2025 2분기 실적] ‘고래잇’ 이마트, 영업익 216억…흑자전환

2025.08.12 14:26:5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가 통합매입 효과와 주요 점포 리뉴얼을 통해 객수를 늘리며 2분기 적자를 벗어났습니다. 하반기도 본업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춰 수익성 개선에 속도를 냅니다. 이마트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12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순매출은 7조390억원으로 0.2% 소폭 감소했습니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4조2906억원으로 11.8% 증가했고 영업이익 156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2분기 할인점 매출은 2조7701억원으로 0.5% 늘었고 영업손실은 340억원으로 전년 대비 211억원 개선했습니다. 이마트 측은 2분기 실적 호조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통합매입을 통한 원가절감과 이를 고객 중심의 재투자로 연결해 고객수를 늘린 결과라고 봤습니다. 여기에 스타필드 마켓으로 대표되는 미래형 포맷 점포 확대와 신규 점포 출점 등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성과로 가시화됐다는 분석입니다. 이마트는 통합 매입을 통해 확보한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해 초부터 대규모 할인행사 ‘고래잇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상반기 고객 감사제로 진행된 6월 고래잇 페스타 기간의 매출과 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각 33%, 18% 증가했습니다. 점포 리뉴얼도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스타필드 마켓 1호점인 죽전점은 올해 2분기 매출과 객수가 전년 대비 각각 104%, 82% 늘었습니다. 지난 6월 2호점으로 리뉴얼 오픈한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도 오픈 이후 7월 25일까지 한 달간 전년 대비 매출이 39%, 방문객 수는 67% 증가했습니다. 트레이더스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1%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객수는 4% 이상 늘었습니다. 할인점 역시 2분기 고객수가 0.3% 증가했습니다. 주요 오프라인 자회사들도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고양, 스타필드 코엑스 등 주요 점포의 매출 호조에 힙입어 전년 대비 45억원이 늘어난 5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원가개선 등을 통해 39% 신장한 135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이마트는 하반기 차별화 상품 확대와 신규 포맷 매장 리뉴얼 강화에 집중합니다. 지난 7월 스타필드 마켓 동탄점을 리뉴얼 오픈했으며 오는 9월 트레이더스 신규점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온라인 부문에서는 SSG닷컴이 통합매입을 기반으로 그로서리 가격 경쟁력 강화에 나섭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본격 추진해 온 상품·가격·공간 혁신을 통한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가격 투자 및 구조 혁신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초격차 전략을 통해 성장과 수익 개선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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