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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에도 훨훨 날았다" 농심, 1분기 영업익 전년比 101%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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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15, 2020, 16:05:20

매출 전년比 16.8% 늘어난 6877억원
짜파구리, 코로나19 영향으로 라면매출↑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농심이 올해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크게 늘어난 매출과 영업익에 대해 “일시적인 특수”로 평가했습니다. 코로나19와 영화 '기생충'의 성공이 호실적에 크게 작용했다고 분석했습니다.

 

농심이 2020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6877억원, 영업이익 636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16.8%, 영업이익은 101.1% 성장했습니다.

 

농심은 1분기 매출 성장의 주 요인으로 짜파구리 열풍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내·외 라면 소비 증가로 분석했습니다. 영화 ‘기생충’ 오스카 수상을 계기로 국내는 물론 세계 각지로 짜파구리 인기가 번지면서 짜파게티와 너구리의 매출이 급증했고,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들까지 라면을 찾으면서 전 세계적으로 라면소비가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특히, 해외시장 성장이 돋보였습니다. 코로나19가 해외로 확산하면서 미국과 중국, 일본, 유럽 등에서 라면 사재기 현상이 나타났는데요. 농심은 미국과 중국 현지 공장을 풀가동하는 동시에, 수출물량을 대폭 늘려 수요에 대처했습니다. 또 해외법인별 지속적인 영업과 유통망 확장을 바탕으로, 1분기 해외법인 실적은 1677억원(25.9% 증가)을 기록했습니다. 농심의 1분기 국내법인 매출은 수출을 포함해 전년 대비 14.2% 성장한 519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된 데에는 주력사업인 라면 매출이 늘어난 게 주효했습니다. 라면 수요가 급증해 공장가동률과 생산 효율성이 높아졌고, 이에 따른 고정비 감소효과가 나타나면서 이익이 증가했습니다.

 

또 코로나19 여파로 ‘집콕족’ 의 온라인 쇼핑이 늘어나면서 농심의 온라인 라면 매출이 전년 대비 115% 증가했고, 마트, 편의점 등 유통채널에서의 시식과 프로모션 활동이 제한되면서 전반적인 판촉 비용이 감소한 것도 한몫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2분기 들어 유럽, 미국 등 해외시장의 라면 수요가 급격히 늘어난 상황”이라며 “수출을 확대하고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현지 시장 수요에 적극 대처해,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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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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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2025.06.16 14:1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e심(eSIM) 이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 등 신규 영업 활동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e심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가입자 식별 모듈을 뜻하며 물리적으로 단말기에 장착해야 하는 유심과는 달리 실제 물리적 재고가 필요 없습니다. SKT는 뉴스룸을 통해 이날부터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e심을 이용한 사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을 받고, 기존 예약 고객들의 유심 교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아직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오는 20일부터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 방문일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방식 등 유심 교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난달 초 신규 영업 중단이라는 행정지도를 받았습니다. 부족한 유심 재고를 신규 영업이 아닌 교체 작업에 사용하라는 이유였습니다. 이에 지난달 5일부터 SKT는 전국 2600개 직영 및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자 및 번호이동 유치를 중단했습니다. SKT는 오는 20일까지 유심 무상 교체를 신청한 예약자 대부분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이후부터는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T는 일일 브리핑을 통해 16일 0시 기준 유심 교체 가입자 수는 누적 807만명이며 잔여 예약자는 182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SKT 관계자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유심 교체'가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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