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샤오미, 가성비 대명사 ‘레드미노트9S’ 이달 국내 출시

URL복사

Thursday, May 14, 2020, 17:05:20

가격 및 예약판매 일정은 미정...5월 중 SNS로 공지 예정
전작 대비 개선된 AP 탑재·화면 크기와 배터리 용량 확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샤오미가 국내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을 겨냥한 롱텀에볼루션(LTE)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출시한 제품으로 가격은 약20~30만 원대부터 시작할 것으로 점쳐집니다.

 

샤오미는 ‘레드미노트9S’의 국내 예약판매를 5월 말 시작할 것이라고 14일 밝혔습니다. 해당 제품은 지난달 글로벌 출시한 스마트폰으로 ‘레드미노트8’ 제품군의 후속작입니다. LTE 통신망을 지원하며 이달 중 샤오미 공식 소셜미디어에서 사전 예약 일정, 가격, 행사 등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신제품은 AP(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로 퀄컴 ‘스냅드래곤720G’을 탑재했습니다. 샤오미에 따르면 이전 세대에 견줘 연산과 그래픽 성능이 각각 40%, 14% 높아졌습니다.

 

화면은 6.67인치로 커졌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5020mAh(밀리암페어시)입니다. 후면 카메라는 4개로 4800만 화소, 초광각 800만 화소, 매크로 500만 화소, 심도 센서 200만 화소 등을 장착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1600만 화소입니다.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와 ‘글레이셔 화이트’ 등 두 가지로 출시됩니다. 4GB(기가바이트) 램에 64GB 저장공간을 갖춘 제품과 6GB 램에 128GB 용량 제품으로 구성됩니다. 국내에 정식 출시되는 제품으로 총 2년 무상 A/S를 공식 운영 지정 서비스 센터에서 지원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삼성전자, ‘으뜸가전사업’ 동참으로 가전제품 매출 20 이상 증가

삼성전자, ‘으뜸가전사업’ 동참으로 가전제품 매출 20% 이상 증가

2025.09.30 09:27:2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의 판매가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이하 으뜸가전사업)'에 동참한 지난 2개월간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으뜸가전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총괄, 한국에너지공단 주관으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의 10%, 1인당 최대 30만원까지 환급해 주는 사업입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에 맞춰 에너지를 절감하는 AI 기능을 갖춘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을 선보이는 한편, 으뜸가전사업에 대한 고객 안내를 강화하고 다양한 구매 혜택도 제공해 왔습니다. 최대 30만원의 정부 환급 혜택과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최대 10%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등 구매 혜택에 더해 고효율 가전 구매로 인한 실질적인 전기료 절감 효과가 소비자 수요를 이끌어 낸 것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에어컨·세탁기·냉장고는 기본 성능은 물론 에너지 효율을 높여주는 AI 기능을 갖춰 전기료 절감을 중시하는 소비자 호응을 받았습니다. 고효율 에어컨과 세탁기 판매는 전년보다 20% 이상 늘어났으며 냉장고 판매도 15% 이상 상승했습니다. 이에 7~8월 두 달간 전체 삼성전자 가전 판매 중 '에너지소비효율1등급' 가전 매출이 약 40%를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 에어컨은 무풍 모드 사용 시 소비 전력을 최대 90%까지 절약할 수 있고 기존 제습 기능 대비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까지 절전해 주는 '쾌적 제습' 기능을 지원합니다.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는 세탁물 1kg 세탁 시 소비전력량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최저 기준보다 45% 더 낮으며 'AI 절약모드'로 세탁 시 최대 60%, 건조 시 최대 30%까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냉장고 모델인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에는 'AI 하이브리드 쿨링' 기능이 탑재되어 냉각 효율을 높였습니다. 'AI 하이브리드 쿨링'은 사용 환경을 감지해 상황에 따라 최적의 효율을 내는 냉각 방식으로 에너지를 절약해 줍니다. 김용훈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에너지소비효율1등급 제품 중에서도 'AI 가전 3대장'이 높은 에너지효율과 AI 기능을 모두 갖춰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어 판매를 견인했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