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lumn 칼럼

“진짜 기자로 성장하겠습니다”

URL복사

Friday, January 09, 2015, 10:01:35

[강자영의 보험기자 日記] 첫번째 이야기_2015년 1월 9일

인더뉴스에 새로운 식구가 생겼습니다. 강자영 기자가 그 주인공입니다. 강 기자는 40명이 넘는 경쟁자를 물리치고 유일하게 입사에 성공한 재원(才媛)입니다. 앞으로 [강자영의 보험기자 日記]를 통해 보험 전문 기자가 돼 가는 과정을 보여드릴 계획입니다. 훌륭한 기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시기를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기자로 사회에 발을 내딛은 지 5일째를 맞고 있다. 그렇게 바라던 기자가 됐다는 사실이 꿈처럼 느껴지는 속도감 있는 한 주였다.

 

보험이라는 분야를 전문으로 다루는 매체여서 관련 지식에 대한 부담감이 작지 않았다. 입사 전 부모님과 시간을 보내면서도 불안한 마음에 도서관에서 빌린 보험 관련 서적들을 읽었다. 어려운 보험 이야기에 책장을 넘길 때마다 작은 한숨이 나왔다.

 

출근 첫날 내 이름 석 자가 박힌 명함을 받은 감회는 남달랐다. ‘드디어 백수 신분을 탈출했다는 안도감을 느끼기보다는 손바닥 크기보다 훨씬 작은 명함에 담긴 책임감이 무겁게 느껴졌다.

 

기본적인 기사작성 요령부터 기자로 갖춰야할 마음자세까지 배움과 기록의 연속이었다. 생애 첫 기사의 작성은 장고 끝에 겨우 완성했고, 선배를 따라다니며 열심히 출입처 담당자 분들에게 인사도 드렸다.

 

나를 알리는 일은 티타임과 식사는 물론 술자리에서도 이어졌다. 출근 첫날 술자리는 특히나 강렬했다. 기자 선배들과 보험사 홍보담당자들과 함께 한 자리였는데 군기가 바짝 들어간 나는 벌겋게 충혈된 눈을 부릅뜨고 자리를 지켰다.

 

그중 모 보험사의 홍보담당자는 시종일관 거만한 태도로 일관했다. 중간 중간 반말은 기본. 무엇이 불만인지 시비조로 말을 걸어왔다. 복학한 대학 선배가 신입생에게 주정을 부리는 모습이랄까.

 

사회생활이 처음인 나는 당황했고 지속되는 이 같은 상황에 표정관리가 힘들었다. 오히려 주변에서 그 담당자를 말리며 분위기를 다잡았다. 첫날 제대로 신고식(?)을 치러서인지 집에 돌아오는 내내 그 때의 당혹감이 지워지지 않았다.

 

흔히 홍보인은 기업을 대표하는 얼굴이라고 말한다. 내게 그 기업의 첫 인상은 불편함으로 남아 있다. 그리고, 생각은 이어졌다. ‘그렇다면 나는 어떨까?’ 앞으로 어떤 인상을 주는 기자가 될 것인지 고민하게 됐다.

 

기자가 자신을 드러내는 방법은 기사를 통해서다. ‘한지처럼 모든 가르침을 마음에 스미고 질문과 질문을 거듭하며, 한 글자 한 글자에 치열한 고민과 진중함을 담자.’ 이것이 내가 괜찮은 기자가 되기 위해 정한 이정표다.

 

명함에 기자라고 적혀 있다 해서 진짜 기자가 되는 것은 아닐 것이다. 서른 가까운 나이에 기자가 되는 길에 들어섰다. ‘보험 전문, 사람 전문이라는 인더뉴스의 타이틀에 맞게 보험 분야의 전문성을 기르고 사람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진짜 기자로 성장할 것을 다짐한다.


☞ 관련 기사

 인더뉴스, '면접 콘서트'로 인재 선발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배너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2025.09.02 09:30: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은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1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합니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합니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합니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p 높아 M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달 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습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주는 방송 포맷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헝거마케팅'(시간, 수량 등을 제한해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살린 기획력이 성공적으로 맞물리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