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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未生 남편'의 아내 없이 밥 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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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09, 2015, 09:01:16

[아내와 외식하기]⑳ 혼자만의 외식

 

[인더뉴스 라이프&스타일팀] 지난해 말 아내가 화가 났다. 연이은 송년회가 화근이었다. 아내는 몇 차례 경고를 던졌다. 술 좀 줄이고 운동 좀 하라. 몇 차례 이야기를 했는데도, 지난 월요일 아는 업계 분과 한 잔이 길어져 새벽 1시에 집에 들어간 게 화근이었다.

 

생각해 보면 아내도 심하기는 했다. 아무리 남편이 늦게 와도 그렇지, 건전하게 호프집, 그것도 회사 앞 호프집에서 먹고 들어왔는데 이런 문전박대라니. 뭐 이건 내 사정이고, 아내의 화를 풀어주는 게 급선무다. 단단히 화가 났다.

 

집에서는 아무 것도 하지마. 청소도 내가 할 거고. 밥도 나가서 먹고 와.”

 


청천벽력 같은 소리였다. 물론 집에서 먹는 식사가 몇 끼 안 된다고 하더라도, 무슨 쿠바 경제 금수조치도 아니고 집에서 밥을 먹을 수가 없다니. 이후에도 회식이 있어도 무관심, 다음날 아침에도 무관심이었다. 서러웠을 때에는 집 근처 식당에서 아침에 속풀이를 하고 싶은데 외면을 받을 때였다. 2~3회 정도를 밥이 준비 안 됐다는 답에 발걸음을 돌렸을 게다. 그래도 점심이나 저녁 약속이 있어서, 업무로 만나는 분들과 만나 끼니를 해결했다.

 

문제는 토요일이었다. 아내는 아침에 쌩 하니 밖으로 나가버렸고, 나는 뭐 먹을게 없었다. 집에서는 물 한 병 없고, 아내의 빈 자리를 느낄 수 있었다. 길을 걷다가 식당으로 들어갔다. 이전에 이 칼럼에서 준비됐던 대중식당이다. 사장님에게 밥 되나요라는 말을 하니 된다면서 들어오라고 했다. “몇 번을 못 드셨잖아라는 추임새도 곁들여 가면서. 옆쪽에는 같은 교회 다니는 아주머니 20여명이 앉아서 담소를 나누고 있었다.

 

아내에게 구박받는 남편이 불쌍해 보였는지, 옆 테이블에 앉아 있던 교회 자매님(?) 한 분이 사탕도 주고 간다. 힘내라는 뜻 같아서 스스로 처량했다. 평소에 안 먹던 라면도 한 그릇 달라고 했다. 이심전심(以心傳心). “라면을 메뉴에서 없앴는데, 한 개 있으니 끓여서 주겠다고 했다. 그렇게 잔뜩 먹고 터벅터벅 나왔다.

 

근처에 있는 보그너 커피에서 혼자 한 잔 마시면서 앉았다. 아내도 내가 직장에서, 업무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미생(未生)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 텐데. 조금 서글펐다. 출산휴가에 들어가기 전만 해도 당신도 미생이었으면서. 섭섭했다.

 

물론 내가 섭섭한 것의 10배 이상 아내는 더욱 섭섭했을 것이다. 이전에 임신해서 배가 나오니 모두가 나를 무시하는 것 같고, 나 자신이 초라해진다는 말을 했었다. 그게 누구를 향한 말이었겠나.

 

어렵사리 아내와 연락이 닿아 처갓집에 갔다. 아내에게 1주일가량 타박을 받고 나니 힘이 빠진다. 그나마 내 편은 장인어른뿐이었다. 어제는 장인어른과 함께 저녁을 먹는데 한 잔 하라면서 맥주를 꺼내 주신다. 한 잔씩 하고 있는데 요즘 송년회 많지? 얼마나 힘들겠나. 만삭에 잔소리가 많아도 잘 해주게나라고 하셨다. 또 그렇게 스스로 위로를 받고 집으로 돌아왔다.

 

아직까지 아내의 화는 풀리지 않았다. 그렇게 연말 음악회도 못 갔다. 회사뿐 아니라 집에서도 미생 신세인 한 남편의 하루였다.

 

* 보그너커피 서경대점

- 주소: 서울 성북구 정릉동 175-24

- 전화: 070-4228-7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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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스타일팀 기자 mi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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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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