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코로나19 확산에도 수입차 수요는 ‘껑충’...신차효과 덕봤다

URL복사

Thursday, May 07, 2020, 11:05:25

4월 등록대수 전년比 26% 증가..티구안 두 달 연속 베스트셀링카
톱10 차종 가운데 ‘벤츠’가 절반..포르쉐 카이엔도 폭발적 성장세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코로나19의 확산에도 수입차들의 매서운 기세가 이어졌습니다. 지난 4월 수입차 시장은 지난해 대비 26% 가까운 성장세를 보였는데요. 메르세데스-벤츠가 시장 수위를 지키는 가운데 폭스바겐 티구안이 2개월 연속 베스트셀링카 자리에 올랐습니다.

 

7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발표한 ‘4월 수입 승용차 등록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등록된 수입차는 총 2만 2945대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25.9% 증가한 수치인데요. 전달과 비교해도 13% 늘어났습니다.

 

대형 악재에도 수입차 시장이 성장한 건 ‘신차효과’ 덕분인데요. 폭스바겐과 아우디, 포드 등이 잇따라 출시한 신차들이 국내 소비심리를 자극했다는 게 한국수입차협회의 설명입니다.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해 물량이 확보된 것도 수입차 시장 확대에 기여했습니다.

 

브랜드별로 살펴보면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달 총 6745대가 등록돼 수입차 시장 1위를 굳건하게 지켰습니다. 다소 주춤했던 전달과는 달리 전년 동월 대비 3.1% 증가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CLA250, E300, GLC300 등 주력차종들이 고르게 잘 팔렸습니다.

 

지난 3월 선두를 턱밑까지 추격했던 BMW는 전년 동월 대비 58.8% 급증한 5123대를 기록했습니다. BMW는 전달(4811대)과 비교해도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메르세데스-벤츠와의 격차를 줄이는 데는 실패했습니다.

 

이어 아우디(2043대), 폭스바겐(1345대), 쉐보레(1133대), 볼보(1128대), 포르쉐(1018대), 미니(908대), 포드(631대), 지프(560대)가 ‘톱10’을 형성했는데요. 특히 카이엔을 앞세운 포르쉐는 전년 동월 대비 203%나 껑충 뛰어올랐습니다.

 

독일차들이 수입차 시장을 주도했지만 일본 브랜드들은 맥을 추지 못했습니다. 렉서스(461대)만 체면치레를 했을 뿐 토요타(309대), 혼다(231대), 닛산(202대) 등 대부분의 일본 브랜드들이 끝없는 부진을 이어갔습니다.

 

차종별로 보면 폭스바겐 티구안의 활약이 두드러졌는데요. 티구안(1180대)은 지난달 수입차 가운데 유일하게 1000대를 넘기며 베스트셀링카 자리를 지켰습니다. 이어 메르세데스-벤츠의 CLA250 4매틱이 706대로 2위, BMW 520(687대)이 3위에 올랐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달 상위 톱10에 총 5종이나 이름을 올렸습니다. E300 4매틱(4위·673대), GLC300 4매틱(613대), E250(6위·608대), C200(10위·423대) 등 메르세데스-벤츠의 주력차종들이 골고루 상위권에 포진했는데요. 포드 익스플로러(6위·548대), 아우디 A6(8위·432대), 포르쉐 카이엔(426대) 등도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