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불러온 사회적 거리두기는 ‘언택트(비대면) 경제’라는 신종 서비스가 확산하는 분기점이 됐습니다. 늘어나는 관심과 수요에 맞춰 SK텔레콤이 자체 개발한 비대면 서비스 3종을 강조하고 나섰습니다.
SK텔레콤은 4일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면서 비대면으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가 호평을 받고 있다”며 ‘T전화 콜라·그룹통화’, ‘T맵택시’, ‘누구 마음보기’ 등 자사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T전화 콜라는 영상통화 서비스입니다. 5세대(5G) 이동통신을 이용하면 QHD(Quad HD)급 화질을 제공합니다. 롱텀에볼루션(LTE)이나 3세대(3G) 이동통신 환경에서는 FHD(Full HD)까지 지원합니다. 통화를 할 때 인물 배경을 바꾸거나 즐길거리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최대 30명이 동시에 영상통화를 하려면 T전화 그룹통화를 이용하면 됩니다. 발신자에게만 통화료가 부과되고 수신자는 앱(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30명 이상 대인원 그룹통화는 ‘T그룹통화’ 앱에서 지원합니다.
콜택시 앱인 T맵택시에는 최근 ‘승객 요청사항 전송기능’이 추가됐습니다. 기사에게 직접 말하지 않고 요청사항을 앱으로 전달합니다. 회사 측은 “T맵택시 앱으로 택시를 호출 후 해당기능을 사용하면 특별한 커뮤니케이션 없이 목적지까지 도착할 수 있어 승객과 기사 양측에 모두 도움이 되는 비대면 기능이다”라고 했습니다.
누구 마음보기는 명상 서비스입니다.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NUGU)’에서 실행됩니다. 명상 콘텐츠 41종이 제공되며 코로나19 관련 명상 콘텐츠 8종이 준비됐습니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불안과 스트레스를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서 심리치료 지원을 강화하는 분위기 속에서 ‘누구 마음보기’ 서비스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