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해외건설협회, 13일 ‘해외 EPC·턴키계약’ 심화 교육 실시

URL복사

Monday, May 04, 2020, 11:05:43

용어 설명·분쟁 해결 등 교육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해외건설협회가 오는 13일부터 2일간 ‘해외건설 계약 심화 EPC·턴키(Turnkey) Contract 과정’ 교육을 해외건설교육센터에서 실시한다고 4일 알렸습니다.

 

건설 관련 임직원의 계약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 과정은 국제표준계약조건(FIDIC)에서 배포한 안내 책자인 실버북(Silver Book)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교육은 설계·시공계약의 성립요건부터 주요 용어 설명, 계약의 특징 및 적용범위, 디자인 빌드와 EPC·턴키계약의 차이점 이해, 클레임 및 분쟁해결 절차 등 심화교육까지 폭넓게 다룰 예정입니다.

 

협회 관계자는 “EPC·턴키의 일괄총액(Lump Sum) 계약은 시공 중 발생하는 리스크를 시공사들에게 대부분 전가하는 경우가 많다”며 “실무자들의 계약관리 절차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외에도 협회는 ‘프로젝트 영문 제안서 작성 및 협상 스킬 과정(18~19일)’과 ‘해외건설 금융 실무 케이스 스터디 과정(20~22일)’ 교육을 이달 중 계획하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2025.10.01 11:33: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LG 스탠바이미 2’를 미국 뉴욕의 명품 백화점 ‘쁘렝땅(Printemps)’에 특별 전시하며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쁘렝땅 백화점은 프랑스 럭셔리 리테일 브랜드 ‘쁘렝땅’이 올해 3월 뉴욕 월 스트리트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특별 전시 참여는 스탠바이미 2의 세련된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으로서 활용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순환성(Art and Circularity)’을 주제로 10월 말까지 진행됩니다. 지속 가능성과 순환 가능한 디자인을 화두로 패션·뷰티·디자인 분야 총 16개 브랜드와 예술가들이 협업해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전시 기간 매장 곳곳에 설치돼 참여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담은 약 20분 분량의 영상 콘텐츠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지난 7월 스탠바이미 2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주요 리테일 매장을 중심으로 전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이동식 스크린으로, 집안 어디서든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27형 QHD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정규황 부사장은 “뉴욕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리미엄 공간인 쁘렝땅 전시에 스탠바이미가 초청된 것은 LG전자가 추구하는 혁신과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유통업계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