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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탄소나노튜브’ 차세대 먹거리로 육성…여수공장 650억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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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7, 2020, 10:04:10

전기차 배터리 중심 연 30% 성장..내년 초 1700톤 생산체제 구축
리튬이온배터리 용량 및 수명 늘려..자사 제품에 적극 적용 계획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LG화학이 꿈의 소재로 불리는 ‘탄소나노튜브’ 시장을 적극 공략합니다. 탄소나노튜브 시장은 전기차 배터리 소재용을 중심으로 연평균 30% 이상 성장하고 있는데요. LG화학은 여수공장에 약 650억원 투자해 총 1700톤 생산체제를 구축할 방침입니다.

 

27일 LG화학에 따르면 여수공장의 탄소나노튜브 생산능력이 내년 1분기까지 1200톤 더 늘어납니다. 증설이 완료되면 LG화학은 기존 500톤과 합쳐 총 1700톤의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됩니다.

 

탄소나노튜브는 전기와 열 전도율이 구리 및 다이아몬드와 동일하고 강도는 철강의 100배에 달하는 차세대 신소재인데요. 배터리, 반도체, 자동차 부품, 항공기 동체 등에 폭넓게 쓰이고 있습니다.

 

특히 탄소나노튜브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 성장과 맞물려 리튬이온배터리의 양극 도전재(導電材) 용도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탄소나노튜브를 양극 도전재로 사용하면 기존의 카본블랙 대비 도전재 사용량을 약 30% 줄이고, 이 공간을 양극재로 더 채워 넣을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리튬이온배터리의 용량과 수명을 늘릴 수 있다는 게 LG화학의 설명입니다.

 

이에 탄소나노튜브 수요는 지난해 3000톤 규모에서 2024년 1만 3000톤 규모로 연평균 34%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하는 LG화학은 탄소나노튜브를 리튬이온배터리에 적극 적용해 제품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LG화학은 북미, 유럽, 중국 등 글로벌 IT소재 업체 및 완성차업체를 대상으로 판매 규모를 점차 늘려 나갈 계획인데요. 2022년에는 추가적인 증설도 검토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노국래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장은 “글로벌 소재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해야 된다”며 “향후 탄소나노튜브를 비롯해 차세대 고부가 소재 분야에서도 독자기술 및 양산 경험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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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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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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