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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건설, 친환경 현장사무실 개소..조립식 모듈러 공법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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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0, 2020, 13:04:03

공기 단축, 폐자재 절감 등 이점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SK건설이 친환경 스마트 건축 기술을 도입해 건축 시간과 폐기물을 대폭 줄였습니다.

 

SK건설은 지난 17일 국내 최초 모듈러 공법을 적용한 친환경 현장사무실 개소식 행사를 가졌습니다. 모듈러 공법은 단위 모듈을 외부 공장에서 사전 제작해 건설 현장으로 옮겨와 조립하는 스마트 건축 기술입니다.

 

SK건설은 5월 분양 예정인 인천 ‘부평 SK뷰 해모로(SK VIEW 해모로)’ 현장 부지에 740㎡(약 224평) 규모의 현장사무실을 설치했습니다. 총 22개의 모듈을 활용했으며, 설치기간은 기존보다 절반 이상 단축한 2일이 소요됐습니다.

 

모듈러 공법은 주된 공정을 외부 공장에서 진행해 균일한 품질을 확보할 수 있고 현장 내 소음·분진 등의 공해가 없습니다. 또 이용이 끝나면 해당 모듈을 다른 현장에서 재활용할 수 있어 폐자재를 70~80%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회의실, 사무실, 샤워실, 휴게실 및 화장실 등 내부 공간설계를 특화해 현장 환경을 개선하고 외관 디자인은 차별화했습니다. 현장사무실 옥상에는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설치해 사용 전력의 일부분을 친환경 신재생에너지로 대체했습니다.

 

SK건설은 앞으로도 모듈러 공법 외에도 외부에서 자재를 조달하는 OSC 기반을 적극 확대, 지식산업센터와 물류센터 등에도 스마트건축을 본격화할 예정입니다.

 

전승태 SK건설 건축주택사업부문장은 “이번 현장사무실은 OSC(Off-Site Construction)개념을 도입한 첫 프로젝트”라며 “향후 이해관계자의 행복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담아 건설산업의 진화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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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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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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