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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 24kg 대용량 세탁기 경쟁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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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0, 2020, 10:04:00

LG 출하가 170~180만 원..삼성은 200만 원대
용량 커졌지만, 외관 가로 길이는 기존 제품과 동일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국내 최대 수준 용량에 인공지능 기반 편의기능을 더한 세탁기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내놓습니다.

 

LG전자는 20일 인공지능 DD(Direct Drive) ‘LG 트롬 세탁기 씽큐’를 이번 주말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출하가는 색상에 따라 170~180만 원입니다.

 

세탁용량은 24kg입니다. 국내 가정용 세탁기 중 최고 수준입니다. LG전자에 따르면 신제품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시험결과 타월, 베갯잇 등으로 구성한 세탁물 24kg을 한 번에 세탁했습니다. 세탁통 부피도 기존 21kg 제품에 견줘 10% 이상 커졌습니다.

 

 

용량을 커졌지만 외관 가로 길이는 기존 제품과 동일합니다. 대용량 제품이면서도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는 게 LG전자 설명입니다.

 

인공지능 DD세탁기는 의류 무게로 세탁물 재질을 감지해 맞춤형 빨래를 진행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LG전자는 “섬세한 의류 재질인 경우 옷감을 보호하기 위한 ‘흔들기’와 ‘주무르기’로 세탁한다”며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이 시험한 결과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10% 이상 옷감을 더 보호한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달 말 ‘그랑데AI’ 24kg 세탁기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출고가는 204만 9000원입니다. 회사 측은 “점점 더 많은 양 또는 부피가 큰 빨랫감도 한 번에 세탁하기를 원하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것”이라며 “용량을 늘렸지만 외관 크기는 그대로 유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기존 그랑데AI가 지원하던 ‘올인원 컨트롤’, ‘AI 코스’연동 등은 대용량 신제품에도 탑재됩니다. 세탈기가 세탁물의 무게와 오염도를 감지해 세제 및 유연제와 세탁 시간을 조절하는 ‘AI(인공지능) 맞춤 세탁’ 등 편의기능도 적용했습니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그랑데AI만의 차별화된 기술은 물론 국내 최대 용량까지 구현해 더욱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킬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인 제품과 서비스 혁신으로 의류케어 시장에서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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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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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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