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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엔딥 "N번방 등 불법 성인물 차단 RED AI 기술 개발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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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09, 2020, 08:04:41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N번방 성착취 영상 유포사건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음란물과 유해사이트를 막을 수 있는 기술이 공개됐다.

 

알엔딥은 AI 딥러닝 기술중 하나인 GAN(생성적 적대 인공 신경망)을 기반으로 구현된 기술로 성인물 검출 기술을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기술 개발을 위해 알엔딥은 약 30만장의 성인 노출 사진을 인공지능에 학습시켰고, 이를 통해 훈련된 AI는 순식간에 컨텐츠가 성인물인지 아닌지를 찾아낸다.

 

알엔딥의 관계자는 "레드 AI 기술을 이용하면 사진, 영상 뿐만 아니라 단순화 되어 표현된 만화, 그림 속에 포함된 Nudity(노출 상태)까지 정확하게 찾아낸다"며 "검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1초 미만"이라고 설명했다.

 

알엔딥에서 보유한 빅데이터와 크롤링 기술을 접목할 경우 특정 사이트의 주소내에 성인물이 포함되어 있는지를 사전 검사할수 있고, 성인물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 전체를 차단하도록 하는 서비스에도 활용될 수 있다.

 

알엔딥 레드 AI 기술은 컨텐츠에 대한 직접적인 검사 뿐만 아니라 URL 등을 검사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메신저상에서 URL을 보낼 경우, URL에 연결된 컨텐츠가 성인 사진이나 영상일 경우 URL 전달을 차단하게도 할 수 있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유해사이트 정보의 경우 인위적으로 등록된 URL을 차단하는 시스템으로, 신규로 만들어진 사이트에 대해서는 차단이 불가능하다. 유해사이트로 등록되는 속도보다 신규로 만들어지는 사이트가 더 많기 때문에 100% 차단하기에는 역부족인 것이다.

 

알엔딥 레드 AI는 특정 유저가 사이트를 열기전, 사이트내 연결된 컨텐츠를 모두 검사하고 유해성을 확인한다. 즉 사이트를 열기전 AI가 먼저 성인물 포함 여부를 검사하기 때문에 유해사이트인지 아닌지를 훨씬 높은 정확도로 검사해 낼 수 있다.

 

이렇게 확인된 유해사이트 URL 등은 국가유해사이트 정보원으로 자동으로 신고를 하게 되어 추가 접속의 경우 AI검사 없이 차단이 가능하다. 알앤딥 관계자는 "성인물 모자이크 생성기술 딥페이크 검출 기술도 완성 단계에 있으며 4월 내에 대중에게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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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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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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