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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올가홀푸드, O2O 서비스 매출 약 300% ↑...장보기도 ‘언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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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23, 2020, 14:03:35

언택트 소비 확산으로 O2O 서비스 신규 회원 수 전년 대비 618% 상승
점포별 광역 배송 확대와 O2O 플랫폼 사업자 제휴를 강화해나갈 예정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는 가운데 올가홀푸드가 O2O 주문 배송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23일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에 따르면 직영점에서 지난 2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00% 상승했습니다.

 

언택트(Untact) 소비는 사람과 접촉 없이 온라인 쇼핑과 배달 서비스 등을 통한 비대면 구매 행태를 의미하는데요. 올가의 이번 매출 상승은 언택트 소비를 선호하는 경향이 확산돼 온라인이나 모바일 플랫폼으로 장을 보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의 영향으로 풀이됩니다.

 

지난달 올가 전 직영점의 애플리케이션과 전화 주문은 한달 만에 약 2배 성장하며 전체 매출의 8.6%를 차지했습니다. 올가 쇼핑몰 앱과 전화 주문을 통한 당일 배송 매출은 전년 대비 약 300%, 신규 회원 수는 618% 상승했습니다.

 

품목별로는 정육, 과일 등 친환경 식재료와 간편식(Fresh Ready Meal)이 주를 이뤘습니다. 이 중 간편식 품목은 557% 수준의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올가는 앞으로 점포별 광역 배송 확대와 O2O 플랫폼 사업자 제휴를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입니다. 배달대행업체 부릉과의 협업으로 배송 편의성을 높이고 배달앱 요기요 같은 O2O 플랫폼 사업자와의 제휴로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여나갈 예정입니다.

 

김일규 올가홀푸드 반포점장은 “지난달 반포점 O2O 서비스 이용 회원 수가 전년 대비 약 4.8배 증가했다”며 “이 중 30대 신규 회원 수는 6배, 40대 신규 회원 수는 8배 증가하는 등 신규 서비스 이용에 익숙한 여성 주부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하는 추세”라고 말했습니다.

 

올가는 작년부터 O2O 서비스 강화를 위한 움직임을 보여왔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구매 패턴에 대응하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자유로운 쇼핑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했는데요.

 

특히 최근 고객이 온라인 쇼핑몰과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극신선, ASC인증, 유기농, 동물복지 등으로 올가의 친환경 가치를 담은 식재료와 이를 재료로 한 건강 간편식을 배송 가능한 품목으로 확장했습니다.

 

또한 방이점과 같은 대형매장은 매장 셰프가 직접 제조하는 ‘올가의 키친’ 홈밀(Home Meal) 메뉴와 간편식(FRM) 품목이 전년대비 약 2배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기존에 전기이륜차 등의 친환경 운송수단을 통한 배송으로 탄소배출량 저감에 기여했는데요. 또 매장 직제조 상품들은 친환경 포장방식으로 배송하는 등 국내 지속가능성 대표 브랜드답게 녹색소비 문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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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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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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