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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일부터 자본조달계획서 의무 지역 확대...“불법행위 집중단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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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0, 2020, 17:03:23

투기과열지역 3억원 이상, 비규제지역 6억원 이상 주택 적용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투기과열지구의 주택 거래 시에만 국한되던 자본조달계획서 제출이 13일부터 전국적으로 확대됩니다. 정부는 이 같은 조치를 통해 부동산 시장 대응 속도를 높이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가 10일 국무회의에서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 개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이에 따라 오는 13일부터 ‘주택취득자금 조달 및 입주계획서(자금조달계획서)’ 제출 대상지역 확대 등 정책이 시행됩니다.

 

앞으로 조정대상지역의 3억원 이상 주택이나 비규제지역의 6억원 이상 주택을 거래하고 관할 시·군·구에 신고할 때 자금조달계획서를 30일 안에 제출해야 합니다.

 

 

그간 투기과열 지구 내 3억원 이상 주택 거래만 의무였던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범위를 보다 확대한 건데요. 투기과열지역에만 국한됐던 이상거래와 불법행위 점검을 이외 지역으로도 확대하는 취지입니다.

 

자금조달계획서 신고 항목 중 편법 증여나 대출 규제 위반 등 항목은 자금 제공자와의 관계 등 ‘구체적인 사항’과 계좌이체, 현금 등 ‘조달자금의 지급수단’ 등을 명시하게 했습니다.

 

또 투기과열지구 9억원 초과 주택은 거래 신고 시 자금조달계획서의 작성 항목 별로 ‘예금잔액증명서’, ‘소득금액증명원’ 등 증빙자료를 첨부해야 합니다.

 

단,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시점에서 본인 소유 부동산의 매도계약이 아직 체결되지 않았거나, 금융기관 대출 신청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 증빙자료가 존재하지 않을 때는 차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일단 자본조달계획서 항목 별로 계획 중인 내용을 기재하고 거래가 완료되면 국토부나 신고관청이 증빙자료 제출을 요청할 때 제출하면 됩니다. 증빙자료 미제출 시 관련법에 의해 500만원의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국토부는 13일부터 국토부 부동산시장불법행위대응반과 감정원 실거래상설조사팀을 자금조달계획서 조사에 즉시 투입할 계획입니다.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지역의 확대에 따라 조사지역도 전국으로 넓히고, 집값 상승세가 두드러진 곳에는 국토부가 고강도 기획조사를 실시합니다.

 

김영한 국토교통부 토지정책관은 “투기과열지구 고가주택에 대한 증빙자료 제출이 의무화되면 실거래 신고 즉시 이상 거래와 불법 행위 등 조사에 착수할 수 있다”며 “부동산시장불법행위대응반을 중심으로 실거래 조사와 불법행위 집중단속을 강도 높게 전개해 투기 수요를 철저히 차단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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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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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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