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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저가 아이폰 출시 임박...치열해지는 보급형 스마트폰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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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0, 2020, 17:03:13

새로운 경쟁자 ‘아이폰9’ 등장..멀티카메라·대화면 채용 등 기술 차별화 나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스마트폰 업체들의 보급형 시장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애플의 참전으로 경쟁자가 늘어나면서 제조사들은 중저가 제품 사양을 높이며 기술 차별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10일 대만 정보기술(IT) 매체 디지타임즈는 애플의 새로운 보급형 아이폰이 최종 생산 검증 단계에 들어갔다고 보도했습니다. 현재 위탁생산 맡은 애플 협력사 폭스콘과 페가트론, 위스트론 등이 시제품 생산에 성공한 상태로 양산을 앞두고 있다고 매체는 전했습니다.

 

‘아이폰9(SE2)’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해당 제품은 애플이 지난 2016년 출시한 ‘아이폰SE’에 이어 4년만에 내놓는 중저가 스마트폰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인력부족 변수에 따라 이달 말에서 다음 달 출시할 것으로 점쳐집니다.

 

 

아이폰9은 ‘아이폰8’ 이후 사라진 홈버튼을 다시 채택했으며 이에 따라 얼굴인식(페이스아이디) 대신  지문인식(터치아이디)를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화면은 4.7인치 액정표시장치(LCD)가 탑재될 것으로 관측됩니다. 가장 큰 차별점은 가격으로 499달러(약 59만 원)에서 399달러(약 47만 원) 사이로 예상됩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등은 보급형 기기에 멀티카메라와 대화면을 채용하는 ‘고사양’ 경쟁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중간가격대 제품인 ‘갤럭시A’ 신제품을 이달 말 미국과 인도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약 10만 원대로 저렴한 가격에 후면 트리플카메라(카메라3대)를 탑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삼성전자는 ‘갤럭시A51’과 ‘갤럭시A71’을 베트남과 인도에 출시했습니다. 후면 쿼드카메라(카메라4대)를 탑재했지만 가격은 40~50만 원대 중저가 제품입니다. 아시아 지역에 이어 네덜란드와 유럽에도 출시할 예정이며 국내에도 5세대(5G) 이동통신 스마트폰으로 내놓을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입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중 최저가 제품군인 ‘갤럭시M’도 인도시장을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하는 추세입니다. 지난 5일 ‘갤럭시M31’을 출시한 데 이어 ‘갤럭시M21’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LG전자는 보급형 ‘K시리즈’ 3종을 올해 2분기에 유럽과 중남미 지역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트리플카메라를 탑재했으며 6.5인치 대화면을 탑재했습니다.

 

지난달에는 중간가격대 제품인 ‘Q51’을 국내에 선보였습니다. 6.5인치 화면에 7.1채널 ‘DTS:X’ 음향을 지원합니다. 전면 1300만 화소 카메라와 후면 트리플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스마트폰 업계 관계자는 “휴대폰 보급률이 낮은 인도 등 아시아 신흥 시장은 성장 잠재력이 크고 수요도 높아 중저가 스마트폰 경쟁이 치열하다”며 “해당 지역에서 점유율을 공고히하려는 경쟁이 점차 치열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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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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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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