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롯데백화점, 영업시간 조정 결정

URL복사

Friday, March 06, 2020, 16:03:04

코로나19 여파로 발생한 입점업체 부담 및 동료사원 건강 고려해 내린 결정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롯데백화점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백화점과 아웃렛 영업시간을 단축합니다.

 

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7일부터 전국 51개(백화점 31·아울렛 20) 점포별 영업시간을 30분에서 1시간 30분까지 단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 영업시간 조정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입점 업체의 경영 부담 완화 및 직원, 동료사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해 선제적으로 내린 결정입니다.

 

기존 백화점의 경우, 주중에는 오전 10시 30분 오픈해 저녁 8시에 폐점했는데요. 주중 영업시간을 1시간 30분 단축해 오전 11시부터 저녁 7시까지 변경 운영합니다.

 

주말에는 기존 10시 30분에서 저녁 8시 30분까지 운영하는 시간을 조정했습니다. 오는 7일부터는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1시간 단축해 운영합니다.

 

한편, 대형점포인 본점·잠실점·부산본점의 경우 오픈 시간부터 많은 고객이 몰리는 점을 고려해 주말 폐점시간만 30분 단축한 저녁 8시로 변경합니다.

 

백화점뿐 아니라 아울렛도 각 점포별로 영업시간을 조정하는데요. 오픈 시간은 기존 점포별 오픈시간과 같으며 폐점 시간만 조정했습니다. 주중에는 저녁 9시 폐점에서 8시 폐점하고 주말에는 저녁 10시 폐점에서 9시 폐점으로 조정합니다.

 

롯데백화점 측은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면 영업시간을 재조정할 예정"이라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2025.05.10 19:33:0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이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Fitch Ratings)로부터 신용등급 'A+'를 받았습니다. 새 회계기준 IFRS17 도입 이후 지속적인 수익성(ROE) 개선, 안정적인 재무건전성, 높은 수준의 리스크관리 역량을 높이 평가해 종전 'A'에서 등급을 상향한 것입니다. 한화생명은 "향후에도 중장기적으로 재무건전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해 등급을 'A/긍정적(Positive)'에서 'A+/안정적(Stable)'으로 상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피치는 한화생명의 수익성 높은 보장성 중심 포트폴리오 구축이 수익성·자본건전성 강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판매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채널경쟁력(보험설계사 3만1000여명), 우수한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판매조직의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합니다. 해외사업 확대추진 전략도 좋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투자리스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향후 금리인하 가능성에 대비한 장기채 중심의 자산 리밸런싱, 자산과 부채의 듀레이션 갭 축소 등 적극적인 자산·부채관리(ALM)도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보험영업 근간인 조직규모를 확대하고 고객서비스·영업·상품 등 모든 영역에서 AI 기술과 같은 디지털 혁신으로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 연결기준 866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냈습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피치의 등급상향은 안정적인 재무기반과 수익성, 중장기적 자산·부채 관리전략이 시장에서 신뢰를 얻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며 "보험계약자와 국내외 투자자의 대외신뢰도 제고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