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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istics 유통

“화장품도 집에서 주문”...랄라블라, 2월 온라인몰 매출 135%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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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28, 2020, 13:02:53

온라인몰의 건강기능식품·식품 구매
마음에 위안주는 캐릭터 상품도 인기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최근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외출을 자제하는 가운데, 온라인몰 매출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랄라블라가 이달 1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몰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대비 1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28일 GS리테일에 따르면 랄라블라 온라인몰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는 ▲립틴트 ▲파우더 ▲메이크업 픽서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각각 91%, 89%, 74% 증가했습니다. 헬스&푸드 카테고리에서는 건강기능식품과 식품의 전체 매출 96%로 대폭 상승했습니다.

 

랄라블라는 최근 마스크를 착용하는 고객들이 늘면서 화장품이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도록 매트 타입 제품의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또 온라인몰을 통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프로폴리스 ▲유산균 ▲비타민 등의 건강기능식품과 밸런타인데이 등의 기념일에 ▲초콜릿 ▲캔디 ▲선물 등을 구매한 고객들이 많은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랄라블라가 1월 31일부터 ‘스파오’의 캐릭터 편집숍 ‘스파오프렌즈’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론칭한 ‘마리몽’ 캐릭터 뷰티 아이템과 ‘스파오X펭수컬렉션’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랄라블라측은 전 국가적인 위기 상황으로 불안한 고객들이 마음을 기댈 수 있고 안정과 위안을 받을 수 있는 캐릭터 상품 선호도가 더욱 높아진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랄라블라 관계자는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기승을 부리며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을 삼가는 고객들이 편리하면서도 외부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비대면 쇼핑을 선호하면서 랄라블라 온라인몰 매출도 영향을 받고 있다”며 “코로나19 위기 경보 단계가 심각 수준으로 격상되고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만족스럽게 온라인몰을 이용하실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랄라블라는 고객들의 큰 호응과 내점이 예상되는 봄 정기 브랜드세일의 일부 프로모션 일정을 화이트데이로 변경했습니다. 코로나19로 위험에 노출된 고객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 조치로 2월 27일부터 3월 5일까지 온라인몰 중심의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최근 랄라블라는 전국 140개 매장에 손소독제 비치와 전 직원 마스크 착용 의무화로 위생관리에 힘쓰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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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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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호주 국가 전력망 재구축에 힘 보탠다

현대건설, 호주 국가 전력망 재구축에 힘 보탠다

2025.09.12 13:00:27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현대건설이 호주 전력시장 진출을 본격화했습니다. 현대건설은 12일 서울 종로구 계동 본사에서 김경수 현대건설 글로벌사업부장과 조나단 디실바 오스넷 인프라개발책임자를 비롯한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건설과 오스넷은 빅토리아주 전력망의 안정성과 신재생 확대에 필요한 송변전 인프라, 설계·조달·시공(EPC) 역량을 공유하고 향후 호주 및 오세아니아 신시장으로의 공동 진출 기회를 적극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오스넷은 빅토리아주에서 전기·가스·송전 네트워크를 운영하며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책임지는 대표적 기업입니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시드니 지사를 설립한 데 이어 남호주 주정부와 신재생에너지 및 인프라 분야 협약을 체결하는 등 현지 네트워크를 확대해 왔습니다. 특히 호주 정부는 ‘Rewiring the Nation’ 정책 아래 국가 전력망 재구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정책은 넷제로 2050 목표 달성을 위해 대규모 송변전 설비 투자와 신재생 인프라 확대를 병행하는 것이 핵심이며, 현대건설은 초격차 시공 역량과 재무 경쟁력을 기반으로 태양광, 해상풍력, 수소 등 미래 에너지 분야까지 협력을 넓혀갈 계획입니다. 김경수 현대건설 글로벌사업부장은 “호주의 대형 송변전 인프라 운영을 주도해온 오스넷의 노하우와 현대건설의 글로벌 경험·기술력이 결합한다면 조만간 가시적인 사업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중장기적 파트너십을 통해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동반 성장을 이루겠다”고 말했습니다. 현대건설은 1976년 사우디아라비아 송전선로 공사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서 180건이 넘는 송변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경험과 기술을 축적했습니다. 또한 최근 미국 ENR 2025 순위에서 송변전 분야 10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호주와 같은 신규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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