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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체증 사라지는 신개념 스마트시티...현대차와 인천시가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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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7, 2020, 15:02:50

인천시와 준비한 ‘인천e음’ 사업, 국토부 공모사업 선정..혁신성 인정받아
수요응답형 버스 및 전동킥보드 공유 서비스 도입..“교통문제 해결 기여”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의 신개념 모빌리티 솔루션 사업이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됐습니다. 현대차는 다양한 대중교통과 연계한 다중 모빌리티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이번 사업자 선정을 계기로 수요응답형 버스와 전동킥보드 서비스를 고도화해 교통문제 해결에 기여한다는 방침입니다.

 

현대차는 인천시와 컨소시엄을 구성한 ‘인천e음’ 사업이 국토교통부의 ‘스마트시티 챌린지 본사업’ 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습니다. 국토부의 ‘스마트시티 챌린지’는 도심의 교통, 환경, 안전 등의 문제 해결에 관한 민간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지자체의 행·재정력을 접목하는 사업입니다.

 

국토부는 지난해 모두 6곳의 예비사업 지자체를 선정한 뒤 1년여간 시범사업 성과에 대한 후속 평가를 거쳤는데요. 이날 인천시와 대전광역시, 부천시 등 3곳을 최종 본사업 대상자로 확정했습니다.

 

현대차-인천시 컨소시엄은 본사업 대상자 선정 평가에서 신규 솔루션의 혁신성, 사회·경제적 기대효과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컨소시엄은 앞으로 영종국제도시에서 실증한 서비스 모델을 더욱 고도화하는 한편, 서비스 지역을 송도 국제도시, 남동 국가산업단지, 검단신도시 등 대중교통 취약지구로 확대할 방침입니다.

 

컨소시엄은 기존 시범사업을 진행하던 수요응답형 버스 'I-MOD(아이-모드)'와 전동 킥보드 기반의 마이크로 모빌리티 서비스 'I-ZET(아이-제트)'를 이번 사업과 연동할 계획입니다.

 

 

또 기존 교통수단인 전철과 버스, 택시 등을 접목한 사회 참여형 다중 모빌리티 서비스 사업도 추진하는데요. 다중 모빌리티 서비스란 다양한 교통수단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하나로 이용 가능한 모빌리티 및 통합 결제 서비스입니다.

 

지영조 현대차 전략기술본부 사장은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에 참여해 다중 모빌리티 등 신개념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또한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가능한 서비스를 통해 인천광역시가 사람 중심의 스마트시티가 될 수 있도록 공헌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차-인천시 컨소시엄은 지난해 12월부터 영종국제도시에서 수요응답형 버스 ‘I-MOD’ 시범 서비스를 2개월 간 운영했는데요. 기존 버스가 승객 유무와 관계 없이 정해진 노선의 버스 정류장마다 정차하는 것과 달리 I-MOD는 승객의 위치와 목적지에 맞춰 실시간으로 정류장을 정해 운행됩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다중 모빌리티 솔루션 기반 마련을 위해 전동 킥보드를 활용한 마이크로 모빌리티 서비스 ‘I-ZET’도 영종도 운서동 일대에서 시범 운영했습니다. I-ZET는 사용자가 주요 버스정류장에 설치된 충전소에 전동 킥보드를 반납하면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을 도입해 향후 I-MOD와 연계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염두에 둔 것이 특징입니다.

 

구도심과 개발 중인 신도시, 농어촌이 공존하는 인천시는 교통 취약 문제가 존재하는 지역인데요. 이번 예비사업의 결과가 유사한 문제를 겪고 있는 타 지자체 및 해외에 해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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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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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2025.10.01 11:33: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LG 스탠바이미 2’를 미국 뉴욕의 명품 백화점 ‘쁘렝땅(Printemps)’에 특별 전시하며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쁘렝땅 백화점은 프랑스 럭셔리 리테일 브랜드 ‘쁘렝땅’이 올해 3월 뉴욕 월 스트리트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특별 전시 참여는 스탠바이미 2의 세련된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으로서 활용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순환성(Art and Circularity)’을 주제로 10월 말까지 진행됩니다. 지속 가능성과 순환 가능한 디자인을 화두로 패션·뷰티·디자인 분야 총 16개 브랜드와 예술가들이 협업해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전시 기간 매장 곳곳에 설치돼 참여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담은 약 20분 분량의 영상 콘텐츠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지난 7월 스탠바이미 2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주요 리테일 매장을 중심으로 전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이동식 스크린으로, 집안 어디서든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27형 QHD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정규황 부사장은 “뉴욕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리미엄 공간인 쁘렝땅 전시에 스탠바이미가 초청된 것은 LG전자가 추구하는 혁신과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유통업계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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