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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모든 상장 계열사에 전자투표제 도입...‘주주친화경영’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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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2, 2020, 11:02:29

소액주주 주주권 보장 및 주총 활성화..기업·주주가치 동시 제고
비상장 계열사는 사외이사 선임..“이사회 전문성·투명성 높인다”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의 모든 상장 계열사가 전자투표제도를 도입합니다. 총 12개 계열사의 주주들은 올해 주주총회부터 전자투표제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데요. 현대차그룹은 주주권 보장을 통한 주총 활성화로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동시에 제고한다는 방침입니다.

 

12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주총에 앞서 이달 중 열리는 각사 이사회 결의를 거쳐 이 같은 전자투표제도 도입이 확정됩니다. 현대글로비스·현대비앤지스틸·현대차증권이 선제적으로 도입한 전자투표제가 올해부턴 나머지 9개 계열사로 확대됐습니다.

 

이번에 전자투표제를 도입하는 계열사는 현대차, 기아차, 현대제철, 현대모비스, 현대건설, 현대위아, 현대로템, 이노션, 현대오토에버 등입니다. 이들 계열사들은 다음달 개최될 주총부터 주주들이 전자투표제도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현대차그룹의 이 같은 결정은 소액주주들의 주주권 보장과 주총 활성화를 위한 차원인데요. 주주와 시장 이해관계자들과 확고한 신뢰관계를 조성해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함께 높이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전자투표제도는 주주들이 주총장에 가지 않아도 인터넷 전자투표를 통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한 제도인데요. 주주들의 주총 참석 편의성을 높여 주주 권익을 향상 시키는 대표적인 주주 친화 정책으로 꼽힙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전자투표제를 도입해 주주 권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의사결정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주 및 시장과의 소통을 보다 확대하고, 적극적인 수익성 관리와 주주 친화 정책을 통해 주주가치를 높여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차그룹의 주요 비상장사들은 자체적인 이사회 투명성 제고 방안을 추진합니다. 비상장사인 현대트랜시스와 현대엔지니어링은 다음달 열릴 주총에서 외부 전문가 1인을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계획입니다.

 

현대차그룹은 법적 의무가 없는데도 비상장사에 사외이사를 두기로 했는데요. 비상장 계열사들은 사외이사 선임을 통해 이사회의 전문성과 투명성을 대폭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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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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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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