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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신형 투아렉, ‘가격’ 앞세워 국내 공략...“GV80 한판 붙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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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6, 2020, 11:02:10

특별 프로모션 통해 7000만 원대 구입 가능..”국내 럭셔리 시장 뚫는다“
286마력 3.0 디젤엔진 탑재..전작 대비 동력성능 및 실내공간 대폭 개선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폭스바겐코리아는 티구안·아테온 등 주력차종의 흥행으로 최근 3개월 연속 시장 3위를 달성했는데요. 지난해 말부터 점유율을 빠르게 회복 중인 폭스바겐코리아는 3세대 신형 투아렉까지 투입해 ‘입지 굳히기’에 들어갑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6일 그랜드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신형 투아렉 출시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제네시스 GV80과 맞붙게 될 신형 투아렉은 ‘합리적인 가격’이 최대 무기로 꼽히는데요.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의 특별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7000만 원 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날 슈테판 크랍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티구안은 지난해 11월 2500대 가까운 판매량으로 수입차 1위에 올랐고, 완판된 아테온은 12월과 1월의 베스트셀링카가 됐다”며 “지난해 폭스바겐은 한국시장에서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역대 최고의 글로벌 판매량을 달성하는 등 의미있는 한 해를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오늘 출시하는 3세대 신형 투아렉은 지난 수십 년간 폭스바겐코리아가 선보인 모델 가운데 가장 큰 실내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세련된 디자인과 최첨단 고급 사양도 장점”이라며 “폭스바겐코리아는 수입차의 대중화를 위해 경쟁력 있는 모델을 합리적인 가격에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신형 투아렉은 트림별로 8890만 원(프리미엄), 9690만 원(프레스티지), 1억 90만 원(R-라인)에 판매되는데요.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11% 할인을 받으면 프리미엄 트림을 7912만 10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현금 구입 때도 10%의 할인율이 적용되기 때문에, 제네시스 GV80과 비슷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셈입니다.

 

지난 2002년 1세대가 출시된 투아렉은 17년 만인 지난 2019년 7월, 누적 생산량 100만대를 돌파해 밀리언셀러로 등극한 모델입니다. 1세대는 155톤에 달하는 보잉 747기를 견인하는 강력한 힘을 선보였고, 칠레 안데스 산맥의 해발 6081미터 고지에 올라 가장 높은 곳에 오른 자동차가 되기도 했습니다.

 

국내에 판매되는 신형 투아렉은 3.0리터 V형 6기통 디젤엔진을 탑재한 TDI 모델인데요.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1.2㎏·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전작 대비 41마력이나 향상됐습니다. 신형 투아렉의 국내 공인 연비는 10.3km/ℓ입니다,

 

올해 2분기에 출시될 예정인 4.0 TDI 모델은 V형 8기통 디젤엔진을 탑재해 421마력의 최고 출력과 91.8㎏·m 의 최대 토크를 갖추고 있는데요. 4.0 모델이 발휘하는 토크는 현재 판매되는 모든 SUV 가운데 최고 수준이라고 합니다.

 

신형 투아렉은 동력성능이 좋아진 만큼 차체 크기도 커졌습니다. 전장 4880mm, 전폭 1985mm의 신형 투아렉은 전작 대비 각각 79mm, 45mm씩 늘어났는데요. 전고(1700mm)는 9mm가 더 낮아져 더욱 역동적인 비율을 갖추게 됐습니다.

 

 

신형 투아렉의 또 다른 특징은 진보적인 디자인의 ‘이노비전 콕핏’인데요. 전 라인업에 기본 장착된 이노비전 콕핏은 디지털화된 15인치 대형 TFT 터치스크린과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경계 없이 하나로 연결돼 시동을 거는 순간 탁 트인 개방감을 준다고 합니다.

 

신형 투아렉은 플래그십 모델답게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도 전 라인업에 기본 적용하고 있습니다. 전방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과 같은 능동 안전 시스템이 대표적입니다.

 

폭스바겐코리아 관계자는 “투아렉은 첫 출시 이후 SUV 시장뿐 아니라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리더 역할을 해왔다”며 “혁신과 디지털화로 무장한 3세대 신형 투아렉은 치열한 럭셔리 SUV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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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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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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