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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신형 투아렉, ‘가격’ 앞세워 국내 공략...“GV80 한판 붙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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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6, 2020, 11:02:10

특별 프로모션 통해 7000만 원대 구입 가능..”국내 럭셔리 시장 뚫는다“
286마력 3.0 디젤엔진 탑재..전작 대비 동력성능 및 실내공간 대폭 개선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폭스바겐코리아는 티구안·아테온 등 주력차종의 흥행으로 최근 3개월 연속 시장 3위를 달성했는데요. 지난해 말부터 점유율을 빠르게 회복 중인 폭스바겐코리아는 3세대 신형 투아렉까지 투입해 ‘입지 굳히기’에 들어갑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6일 그랜드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신형 투아렉 출시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제네시스 GV80과 맞붙게 될 신형 투아렉은 ‘합리적인 가격’이 최대 무기로 꼽히는데요.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의 특별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7000만 원 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날 슈테판 크랍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티구안은 지난해 11월 2500대 가까운 판매량으로 수입차 1위에 올랐고, 완판된 아테온은 12월과 1월의 베스트셀링카가 됐다”며 “지난해 폭스바겐은 한국시장에서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역대 최고의 글로벌 판매량을 달성하는 등 의미있는 한 해를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오늘 출시하는 3세대 신형 투아렉은 지난 수십 년간 폭스바겐코리아가 선보인 모델 가운데 가장 큰 실내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세련된 디자인과 최첨단 고급 사양도 장점”이라며 “폭스바겐코리아는 수입차의 대중화를 위해 경쟁력 있는 모델을 합리적인 가격에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신형 투아렉은 트림별로 8890만 원(프리미엄), 9690만 원(프레스티지), 1억 90만 원(R-라인)에 판매되는데요.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11% 할인을 받으면 프리미엄 트림을 7912만 10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현금 구입 때도 10%의 할인율이 적용되기 때문에, 제네시스 GV80과 비슷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셈입니다.

 

지난 2002년 1세대가 출시된 투아렉은 17년 만인 지난 2019년 7월, 누적 생산량 100만대를 돌파해 밀리언셀러로 등극한 모델입니다. 1세대는 155톤에 달하는 보잉 747기를 견인하는 강력한 힘을 선보였고, 칠레 안데스 산맥의 해발 6081미터 고지에 올라 가장 높은 곳에 오른 자동차가 되기도 했습니다.

 

국내에 판매되는 신형 투아렉은 3.0리터 V형 6기통 디젤엔진을 탑재한 TDI 모델인데요.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1.2㎏·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전작 대비 41마력이나 향상됐습니다. 신형 투아렉의 국내 공인 연비는 10.3km/ℓ입니다,

 

올해 2분기에 출시될 예정인 4.0 TDI 모델은 V형 8기통 디젤엔진을 탑재해 421마력의 최고 출력과 91.8㎏·m 의 최대 토크를 갖추고 있는데요. 4.0 모델이 발휘하는 토크는 현재 판매되는 모든 SUV 가운데 최고 수준이라고 합니다.

 

신형 투아렉은 동력성능이 좋아진 만큼 차체 크기도 커졌습니다. 전장 4880mm, 전폭 1985mm의 신형 투아렉은 전작 대비 각각 79mm, 45mm씩 늘어났는데요. 전고(1700mm)는 9mm가 더 낮아져 더욱 역동적인 비율을 갖추게 됐습니다.

 

 

신형 투아렉의 또 다른 특징은 진보적인 디자인의 ‘이노비전 콕핏’인데요. 전 라인업에 기본 장착된 이노비전 콕핏은 디지털화된 15인치 대형 TFT 터치스크린과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경계 없이 하나로 연결돼 시동을 거는 순간 탁 트인 개방감을 준다고 합니다.

 

신형 투아렉은 플래그십 모델답게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도 전 라인업에 기본 적용하고 있습니다. 전방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과 같은 능동 안전 시스템이 대표적입니다.

 

폭스바겐코리아 관계자는 “투아렉은 첫 출시 이후 SUV 시장뿐 아니라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리더 역할을 해왔다”며 “혁신과 디지털화로 무장한 3세대 신형 투아렉은 치열한 럭셔리 SUV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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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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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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