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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지주, 올해 GIB·글로벌부문 등 호실적 견인...‘매수’-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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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6, 2020, 08:02:43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한국투자증권은 6일 신한지주(055550)에 대해 지난해 하반기 NIM 하락 여파는 지속될 것이나 그룹 내 매트릭스 조직인 GIB와 글로벌 부문에서의 호실적이 올해까지 이어질 전망이라며 목표주가 6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백두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순이익은 5075억원으로 추정치와 컨센서스를 각 6%, 14% 하회했다”며 “라임자산 FVPL 손실 565억원과 시금고 영업외비용 1515억원 등이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외 NIM이나 대손율 등 주요 실적지표들은 대체로 전망에 부합했다”고 덧붙였다.

 

백 연구원은 “다만 4분기 NIM이 1.46%로 전분기보다 7bp 하락한 점은 아쉬웠다”며 “올해부터 적용되는 신 예대율 관리 등을 위해 원화예수금이 전분기보다 5.6%나 증가한 점이 부담. 올해 초 안심전환대출 취급 효과까지 고려하면 NIM 반등은 올해 2분기부터 발생할 전망”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고정이하 여신비율이나 연체율 등 전반적인 건전성 지표가 양호했는데 이같은 흐름이 올해에도 이어질 전망”이라며 “비이자이익은 전분기보다 33% 감소했는데 유가증권과 보험관련 이익 부진이 이어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 1분기부터 오렌지라이프가 100% 자회사화가 돼 연간 순이익이 증가하는 효과도 존재한다”며 “다만 보통주자본비율이 11.2%로 타이트한 관리가 요구되는 상황. 당분간 보수적인 자산성장 정책을 견지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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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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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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