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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모바일 가입자 1500만 돌파...‘만년 3위’ 벗어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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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0, 2020, 09:01:40

10개월 만에 100만 명 추가 확보..5G 이후 성장세 확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5세대(5G) 이동통신 상용화를 맞아 ‘만년 3위’에 머무르던 LG유플러스가 빠르게 치고 올라오는 모양새입니다.

 

LG유플러스는 20일 자사 모바일 가입자가 15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동통신(MNO)과 알뜰폰 등 가상이동통신망사업(MVNO)를 합한 수치입니다. 지난해 3월 1400만 명 달성에 이어 10개월 만에 100만 명을 더 확보했습니다.

 

가입자 확보 배경에는 5G가 있습니다. LG유플러스 모바일 이용자는 지난해 4월 5G 상용화 이후 연간 8% 성장세를 나타냈습니다. 최근 5년간 유지해온 5~6%를 웃도는 수치입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집중했던 마케팅 효과라고 분석했습니다.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등 몰입형 콘텐츠와 클라우드 게임 등을 바탕으로 10대부터 40대까지 고른 계층에서 가입자를 확보했다는 분석입니다. 연령대별 분포는 40대 16%, 20대 15%, 30대 14%, 10대 5% 순으로 나타납니다.

 

인터넷TV(IPTV) 유무선 결합 상품도 가입자를 늘리는데 긍정적 영향을 끼쳤습니다. LG유플러스는 아동용 서비스인 ‘아이들나라’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를 IPTV에서 독점 제공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5G 상용화 이후 AR과 VR을 필두로 차별적 콘텐츠가 호응을 얻으며 모바일 전체 가입자 증가를 견인했다”며 “실제로 5G 가입자 월평균 데이터 이용량이 LTE 고객 두 배 이상일 정도로 콘텐츠 수요가 높다”고 말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올해까지 전체 모바일 가입자 중 5G 비중을 30%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입니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는 약 10%를 차지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기준으로 LG유플러스 5G 가입자는 약 100만 명으로 120만 명을 확보한 KT를 추격하고 있습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컨슈머사업총괄 사장은 “모바일 가입자 1500만 명 달성은 모든 사업이 유기적으로 연계돼 시너지를 발휘했기 때문”이라며 “올해도 무선 사업을 비롯한 각 영역의 고른 성장을 밀도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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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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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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