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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으면 주머니에 쏙”…갤럭시 Z플립 실물 공개…젊은 여성층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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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5, 2020, 14:01:31

네덜란드 IT매체, 갤럭시 Z플립 실물 공개..펼치면 6.7인치·접으면 정사각형
울트라씬글라스로 잦은 굽힘 감안해 내구성 강화..콤팩트해 여성 고객 반응 긍정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실물이 공개됐습니다. IT 테크 전문가들은 접었다가 펼쳤을 때 생기는 주름이 작년 출시한 갤럭시 폴드에 비해 월등히 개선됐다는 반응입니다.

 

네덜란드 IT 전문매체 렛츠고 디지털(Letgo digital)에 따르면 갤럭시 Z플립은 가로축을 기준으로 반으로 접는 형식입니다. 세로가 긴 형태인데, 반으로 접으면 정사각형 모형으로 콤팩트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펼쳤을 때 디스플레이 크기는 약 6.7인치로 추정됩니다. 이는 최근 삼성전자가 선보인 갤럭시 S10 라이트와 비슷한 크기입니다.

 

갤럭시 Z플립을 접힌 상태에 카메라와 그 옆에 시간과 날짜 등이 표시됩니다. 렌즈가 두개 있는 것으로 보아 듀얼 카메라와 플래시가 통합된 구조인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Z플립에 사용된 디스플레이 소재는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폴드(폴리머 플라스틱 소재)와는 다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리와 플라스틱을 겹친 울트라 씬 글래스(Ultra Thin Glass, 초막형 유리 디스플레이)인데요. 이 소재는 스크래치에 강하고, 폴더블폰 특성상 접었다가 펼쳤을 때도 주름이 덜 생기는 등 내구성을 강화했습니다.

 

 

힌지 부분도 개선됐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플립에 하이드 어웨이 힌지(Hideaway Hinge)라는 새로운 기술을 도입했는데요. 접었을 때 힌지 부분이 보이지 않도록 만들어 이물질 유입 가능성을 차단했습니다.

 

갤럭시 Z플립은 코스모스 블랙 (Cosmos Black) 과 스페이스 실버 (Space Silver)로 2종을 출시합니다. 국내에는 5G 버전으로 출시할 것으로 보이며, 글로벌 국가에서는 현지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LTE와 5G를 각각 선보일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플립 타깃 고객으로 젊은 여성을 염두에 두는 것으로 알려지는데요. 접었을 때 콤팩트한 크기로 주머니나 핸드백에 넣어도 부담없는 사이즈인데요. 또 펼쳤을 땐 노트 시리즈와 비슷한 크기의 시원한 디스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실제로 삼성전자 내부에서 갤럭시 Z플립의 실물을 공개했을 때 여성 직원들의 반응이 긍정적이었다는 후문입니다. 삼성전자 영국법인에서 근무하는 한 관계자는 “일단 사이즈가 작고, 모서리가 둥근 디자인이 예쁘다는 반응이 나왔고, 특히 여성 직원들의 후기가 좋았다”고 말했습니다.

 

가격도 100만원대로 전작인 갤럭시 폴드에 비해 부담이 덜한 편입니다. 업계 관계자는 “가격적인 측면이나 디자인에서 폴더블폰을 경험하고 싶은 고객이 넘어가기에 진입장벽이 낮은 편”이라며 “크기가 작아 여성 고객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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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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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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