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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날 페이코인, 코인원 거래소에 상장...“실물결제서비스 대중화에 힘쓸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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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24, 2019, 09:12:46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은 자사의 페이코인(PCI)이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에 상장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상장으로 페이코인은 대내외적으로 비즈니스 모델, 시장성, 기술력 등 약 9가지 평가 항목을 모두 통과하며 잠재력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며 “코인원 거래소에서 페이코인 지갑 주소 생성은 24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고 실제 거래는 같은 날 정오부터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페이코인은 다날의 자체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페이프로토콜의 암호화폐입니다. 지난 4월 후오비 코리아에 이어 7월 지닥, 이번에는 코인원에 상장 심사 기준을 거쳐 상장해 올해 세번째 상장을 완료했습니다. 이로써 이용자들은 코인원에서도 페이코인을 구입해 결제에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페이코인은 최근 결제 서비스를 오픈한 교보문고, 핫트랙스를 비롯해 세븐일레븐, 도미노피자, BBQ치킨, KFC, 달콤커피 등 1만개 이상의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과 같이 사용 가능합니다.

 

다날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에 페이코인이 상장해 업계에서 잠재력과 신뢰성 있는 암호화폐로 다시금 인정받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국내외 주요 거래소 추가 상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휴업체를 확보함으로써 암호화폐의 실물 결제 서비스 대중화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습니다.

 

페이프로토콜 관계자는 “이번 상장을 기념해 코인원 고객이 거래소를 통해 페이코인을 거래하고 결제에 이용할 경우 결제금액의 최대 50%의 페이코인을 페이백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이번 상장을 통해 많은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페이코인을 거래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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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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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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