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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부동반 해외출장' 의혹만 키우는 생보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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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30, 2014, 17:10:24

[기자수첩] 예산집행 투명성 키워야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김규복 생명보험협회 회장이 해외출장에 나설 때 여러 차례 부인을 동반한 것에 대한 의혹이 커지고 있다. 생명보험협회의 안일한 태도는 물론 금융당국의 미온적인 대처가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김상민 의원은 지난 27일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규복 생보협회 회장이 해외출장에 부인을 동반해 협회의 예산을 낭비하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앞서 김 의원은 국정감사 의결자료로 협회에 (출장)여비규정, 복지후생규정 등의 자료를 제출하라고 요구했다.


그러나 생보협회는 해외출장 내역서만 제출하고, 세부사항이 담긴 품위서나 기한문 등의 첨부문서는 내지 않았다. 이후 협회는 ‘해당부서에서 왜 제출을 안했는지 모르겠다’며 즉답을 회피했다. 불리한 내용이 담긴 세부내역서는 공개하지 않은 게 아니냐는 의혹이 충분히 제기될 수 있는 대목이다.


이와 관련, 김상민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신제윤 금융위원장에게  "금융위가 ‘자료제출명령권’이 있는데도 생명보험협회가 자료 협조를 안한 사실을 간과하고 있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김 의원실에 따르면 김규복 회장은 지난 2012년부터 영국, 대만, 미국, 브라질 등에서 열린 국제보험회의(IIS)와 국제보험협회연맹(GFIA)에 각각 두번씩 총 4차례 부인과 동행했다.


의원실에서는 김규복 생보협회장이 6번의 해외 출장 중 4번을 부부동반으로 출장을 갔다고 지적했다. 이와는 달리 김 회장이 2011년 12월에 취임했기 때문에 면밀히 따지면 5번의 해외출장 중 4번을 부인과 함께 간 셈이다.

  

이 부분에 대해 협회는 "국제적인 행사에 부부동반은 관례다"라고 항변하고 있다. 사실 해외 출장에 부인이 동행한 것 자체가 큰 문제가 아닐 수도 있다. 협회측 주장대로 국제행사 일정 중에는 부인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포함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여러모로 과하다는 지적이 많다. 전임 손해보험협회 회장도 부인을 대동해 국제보험학회(IIS)에 참석했다. 행사 주최측에서 공식적으로 요청을 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행사를 제외한 나머지 행사에서는 부부동반 참석을 요청한 사례가 없다. 


더욱이, 협회의 안일한 대처가 더 큰 부작용을 낳고 있다. '부부동반 출장'이 관례라면 어떤 규정에 따라 출장이 이뤄졌는지 명확히 밝히면 된다. 부인에 대한 경비를 사비로 처리했다면 관련 내역을 제출해 소명하는 방법도 있었다. 하지만, 협회는 둘 중 어느 것도 하지 않았다.


생명보험협회는 생명보험업 전체를 대표하는 단체다. 예산을 투명하게 집행하는 것은 기본 중에도 기본이다. 이를 지키지 않으면 회원사에는 물론 고객들에게도 피해를 주게 된다. 협회의 예산은 회원사인 보험사로부터 나오고, 보험사의 자금은 결국 소비자로부터 나오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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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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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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