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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이노텍, 내년에도 견조한 실적 지속 예상…‘매수’-케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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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13, 2019, 08:12:21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케이프투자증권은 13일 LG이노텍(011070)에 대해 4분기에 이어 내년에도 적자사업 축소에 따른 사업부 수익성 개선 등으로 인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 16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박성순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4분기 아이폰 물량이 예상 범위 내에서 큰 변동이 없는 상황”이라며 “전작과 비교해 전체 아이폰 물량이 증가함에 따른 3D 센싱 모듈 증가와 낮은 재고 조정 가능성은 LG이노텍에 긍정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내년 1분기에는 아이폰SE2 출시가 예정돼 있는데 LG이노텍이 싱글 카메라 모듈을 공급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로써 상반기 실적 방어가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박 연구원은 “내년 매출 드라이버인 ToF 모듈은 상반기 아이패드 모델에 일부 적용을 시작으로 하반기 상위 모델에 적용될 것”이라며 “이로 인해 ASP 상승과 함께 5G 아이폰 출시에 따른 물량 증가가 예상돼 사상 최대 실적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적자 사업 축소로 기판소재 사업부 수익성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그는 “LG이노텍은 PCB사업 영업정지를 발표했는데 이는 HDI와 RF·PCB를 포함한다”며 “HDI는 올해 약 600억원의 영업손실이 예상되는 사업”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박 연구원은 “패키지 부문은 5G통신 모듈용 반도체 기판 수요 증가세로 내년 2분기 5G 아이폰 출시로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라며 “적자 사업 축소에 따른 일회성 비용을 제외한다면 영업단에서의 견조한 성장세는 내년에도 지속될 전망”이라고 진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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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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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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