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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색조 화장품 ‘웻앤와일드’ 업계 단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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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December 08, 2019, 13:12:26

미국 화장품 브랜드 14종..싱글 아이섀도우·아이섀도우 팔레트·립컬러·립스틱·파운데이션 등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세븐일레븐이 1020세대를 타기팅해 웻앤와일드 화장품 14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입니다. 최근 편의점 화장품 매출이 매년 상승하는 데에 이어, 1020세대들이 편의점 화장품의 ‘큰 손’으로 떠오른 점을 고려했다는 분석입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은 미국 유명 화장품 브랜드 ‘Wet n Wild(웻앤와일드)’를 업계 단독 출시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우수한 발색력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젊은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웻앤와일드’는 전 세계 40개국의 약 5만개 이상 대형스토어에 유통 중입니다. 국내에선 ‘해외 직구 아이템’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국제동물보호단체 PETA(페타)의 인증을 받은 ‘크루얼티 프리’ 화장품으로 동물 실험·동물성 원료 사용 없이 모든 제품을 제작합니다.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는 ‘웻앤와일드’ 상품은 총 14종으로 싱글 아이섀도우(4종)·아이섀도우 팔레트(1종)·립컬러(4종)·립스틱(3종)·파운데이션(2종)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해당 상품들은 다양한 컬러로 출시합니다.

 

세븐일레븐의 지난해 화장품 매출은 21.4% 신장했습니다. 올해(11월 기준)도 28.6% 오르면서 매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높은 접근성과 가성비 좋은 상품들이 출시되면서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해마다 늘어난다”고 분석했습니다.

 

특히 1020 세대가 편의점 화장품의 ‘큰 손’으로 떠오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븐일레븐의 연령대별 화장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1020세대의 비중은 지난해 44.9%에서 올해(11월 기준) 49.0%로 늘어났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젊은 여성 고객층이 많고 화장품 매출이 높은 약 100개 지점을 선정해 웻앤와일드 1차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테스트 판매 기간을 거친 후 내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희재 세븐일레븐 화장품 담당MD는 “접근성 높은 편의점이 새로운 화장품 구매 채널로 성장하고 있다”며 “합리적인 가격대이면서 좋은 퀄리티의 화장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관련 상품 구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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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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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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