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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색조 화장품 ‘웻앤와일드’ 업계 단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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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December 08, 2019, 13:12:26

미국 화장품 브랜드 14종..싱글 아이섀도우·아이섀도우 팔레트·립컬러·립스틱·파운데이션 등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세븐일레븐이 1020세대를 타기팅해 웻앤와일드 화장품 14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입니다. 최근 편의점 화장품 매출이 매년 상승하는 데에 이어, 1020세대들이 편의점 화장품의 ‘큰 손’으로 떠오른 점을 고려했다는 분석입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은 미국 유명 화장품 브랜드 ‘Wet n Wild(웻앤와일드)’를 업계 단독 출시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우수한 발색력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젊은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웻앤와일드’는 전 세계 40개국의 약 5만개 이상 대형스토어에 유통 중입니다. 국내에선 ‘해외 직구 아이템’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국제동물보호단체 PETA(페타)의 인증을 받은 ‘크루얼티 프리’ 화장품으로 동물 실험·동물성 원료 사용 없이 모든 제품을 제작합니다.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는 ‘웻앤와일드’ 상품은 총 14종으로 싱글 아이섀도우(4종)·아이섀도우 팔레트(1종)·립컬러(4종)·립스틱(3종)·파운데이션(2종)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해당 상품들은 다양한 컬러로 출시합니다.

 

세븐일레븐의 지난해 화장품 매출은 21.4% 신장했습니다. 올해(11월 기준)도 28.6% 오르면서 매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높은 접근성과 가성비 좋은 상품들이 출시되면서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해마다 늘어난다”고 분석했습니다.

 

특히 1020 세대가 편의점 화장품의 ‘큰 손’으로 떠오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븐일레븐의 연령대별 화장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1020세대의 비중은 지난해 44.9%에서 올해(11월 기준) 49.0%로 늘어났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젊은 여성 고객층이 많고 화장품 매출이 높은 약 100개 지점을 선정해 웻앤와일드 1차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테스트 판매 기간을 거친 후 내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희재 세븐일레븐 화장품 담당MD는 “접근성 높은 편의점이 새로운 화장품 구매 채널로 성장하고 있다”며 “합리적인 가격대이면서 좋은 퀄리티의 화장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관련 상품 구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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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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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MS와 개발한 한국적 AI ‘SOTA K’ 출시

KT, MS와 개발한 한국적 AI ‘SOTA K’ 출시

2025.09.29 13:13: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개발한 GPT-4o 기반 한국적 AI 모델 'SOTA K built on GPT-4o(이하 SOTA K)'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기존 거대언어모델(LLM)은 영어권 중심 데이터로 학습돼 한국어와 한국의 독특한 사회·문화적 맥락 반영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KT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품질 한국 특화 데이터를 대규모로 확보하고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GPT-4o를 한국 사회에 최적화된 모델로 발전시켰다고 설명했습니다. SOTA K는 한국적 AI의 4대 핵심 철학인 ▲데이터 주권 보호 ▲한국 문화 이해 ▲모델 선택권 보장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AI를 구현합니다. 한국어 경어법·방언은 물론 법률·금융·역사 등 국내 특정 산업군 내에서 사용하는 전문 용어까지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습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KT는 한국적 AI 지표를 새롭게 정의하고 이를 측정할 수 있는 자체 데이터셋을 구축해 정량 평가와 정성 평가를 진행했습니다. KT에 따르면 SOTA K는 한국어 이해·생성·추론·사회·문화·한국 전문지식 등 주요 지표에서 GPT-4o 대비 우위를 보였습니다. 특히 한국사·한국어·한국 법령 등 고난도 한국적 지식을 요구하는 대한민국 공무원 시험과 귀화 시험에서 GPT-4o 모델을 능가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실제 고객 사례의 경우, 메리츠화재에서는 보험 업계에 특화된 약관의 자동 요약 리포트 생성과 상담원 스크립트 생성에서 SOTA K가 우수한 결과물을 보여줬습니다. EBS와의 협력에서는 초중고 난이도별 교과 문항을 생성하여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측면에서 SOTA K의 활용 가능성이 확인됐습니다. 또 연세의료원에서는 영어와 한국어가 혼합된 의료 데이터를 환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국적인 표현으로 자연스럽게 안내했으며 날짜 표기법 등의 영역까지 한국인의 생활 방식과 문화를 이해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KT는 평가했습니다. 또 한국전력공사에서는 질의에 대해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답변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내부 시스템과의 연동이 가능하다면 활용 범위가 더 넓어질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SOTA K는 한국적 AI 평가의 Responsible AI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AI 응답 및 법률과 권리 준수, 사회 및 경제 영향도의 안전성, AI 모델의 강건성의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 또 악의적 사용자에 의한 AI 모델 탈옥 공격에 대해서도 강력한 방어 능력을 보유한 모델임을 확인했습니다. KT는 SOTA K를 물리적으로 대한민국 내 존재하는 클라우드 리전에서 운영하며 자체 개발한 벡터 모델 기반 한국적 검색증강생성(RAG) 기술과 결합해 기업별 맞춤형 지식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도 제공합니다. 이에 고객사는 고유 데이터를 활용해 더 정확하고 특화된 AI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KT는 우선 자사 B2C 사업에 SOTA K를 적용해 자체 및 협업 모델 라인업을 검증한 뒤 파트너사에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방침입니다. 윤경아 KT Agentic AI Lab장(상무)은 "SOTA K는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한국적 AI 특화를 동시에 실현한 혁신적 모델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축적한 기술적 노하우는 향후 KT의 다양한 AI 모델 개발에 확산 적용될 것"이라며 "국내 AI 생태계 활성화는 물론 공공과 민간 전반에서 AI를 활용한 혁신을 주도하며 국가 AI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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