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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020년 임원인사·조직개편...CSO부문 신설해 디지털전환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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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28, 2019, 18:11:18

 

지난해보다 줄어든 총 49명 임원 승진..성과주의 기반 젊은 인재 선발
사업본부 중심 의사결정체제 구축..미래기술준비와 디지털 전환 초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2020년 임원 인사와 조직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젊고 실무에 강한 인재가 임원으로 선발됐고 디지털 전환에 초점을 맞춘 조직 개편이 이뤄졌습니다.

 

LG전자는 28일 이사회를 열고 2020년 임원인사와 조직개편을 진행했습니다. 김경호 BS유럽사업담당 등 부사장 6명, 전무 13명, 상무 30명 등 총 49명이 선정됐습니다. 지난해 56명에 비해 줄어든 규모입니다.

 

LG전자는 “철저한 성과주의를 기반으로 단기적인 사업성과 뿐 아니라 본원적인 사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했다”며 “미래준비를 위해 성장 잠재력과 탁월한 역량을 갖춘 젊은 인재를 과감히 발탁해 혁신과 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내 B2B 인프라를 구축해 사업 역량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 백기문 상무와 노트북 ‘그램’을 선보인 이후 경쟁력을 높여온 장익환 상무가 이번 임원 인사에서 전무로 선임됐습니다. 5세대(5G) 이동통신 기술 선점과 표준화에서 성과를 낸 윤영우 연구위원은 수석연구위원(상무급)으로 승진했습니다.

 

또한 40세 미만 여성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디자인을 담당한 디자인경영센터 김수연 책임(39세)은 상무급인 수석전문위원으로 승진했습니다.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의사결정 체제를 사업본부 중심으로 전환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변화하는 사업환경에 탄력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정비했습니다.

 

우선 CSO(Chief Strategy Office)부문을 신설했습니다. 신사업 추진과 전략 기능을 통합해 전사 차원에서 미래준비와 디지털 전환을 주관합니다. 북미지역대표를 역임한 조주완 부사장이 맡았습니다.

 

CTO부문은 미래기술센터를 신설하고 산하에 인공지능연구소, 로봇선행연구소, SW사업화PMO를 뒀습니다. 미래기술센터장은 박일평 CTO가 겸임합니다. 클라우드 센터를 ‘DXT(Digital Transformation Technology) 센터’로 재편합니다. 기반기술연구소, 차세대공조연구소, 전력전자연구소 등 생활가전 사업과 밀접한 조직은 H&A사업본부로 이관합니다.

 

소재/생산기술원은 공법∙장비, 요소기술, 제조혁신 분야에 집중하기 위해 생산기술원으로 이름을 바꾸고 소재기술원은 CTO부문으로 이관합니다.

 

H&A본부는 미래준비 역량을 강화하고 융복합 기술개발을 강화하기 위해 H&A연구센터를 신설하고 산하에 어플라이언스연구소, 에어솔루션연구소, 제어연구소를 운영합니다. 융복합사업개발부문과 뉴비즈니스센터는 폐지됩니다. 산하 신사업개발과 연구·개발 기능은 CSO부문, CTO부문 등으로 이관됩니다.

 

LG전자는 5개 사업본부 체제에서 각 본부와 밀접한 선행 R&D, 생산, 구매, 디자인, 경영지원 등 기능을 사업본부에 이관해 사업본부 단위에서 독자적 의사결정 권한을 강화합니다.

 

HE사업본부는 TV사업운영센터장을 역임하며 본부 사업구조 개선과 수익성 개선에 기여한 박형세 부사장이 맡습니다. LG전자는 TV사업운영센터를 폐지하고 TV해외영업그룹을 신설해 정체된 TV시장 공략을 강화합니다. 또 미래사업과 관련한 컨텐츠/서비스, 홈뷰티는 조직을 확대합니다.

 

MC사업본부장은 MC단말사업부장 이연모 전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하며 맡게 됩니다. 이연모 전무는 MC북미영업담당, MC해외영업그룹장을 역임하며 단말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턴어라운드 기반을 구축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한국영업본부는 한국모바일그룹장을 역임한 이상규 부사장이 맡습니다. 이상규 부사장은 한국영업본부에서 B2B, B2C 분야 가전영업, 모바일 영업 등 다양한 직무경험으로 노하우가 풍부하고 유통시장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다고 평가받습니다. 한국영업본부가 맡아온 중국 내 판매, 영업, 마케팅은 중국법인으로 이관됩니다.

 

LG전자는 B2B 영역에서 사업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관련 사업조직을 확대 운영할 계획입니다. HE사업본부 산하 IT사업부, 소재/생산기술원 산하 CEM사업부, 솔라연구소 등을 BS사업본부로 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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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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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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