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삼성生, '사랑 세로토닌 드럼 페스티벌' 개최

URL복사

Thursday, October 23, 2014, 10:10:20

대상에 내면중학교 차지..전국 예선을 통과한 11개 중학교 참여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삼성생명과 사단법인세로토닌문화는 지난 22일 서울 서초구 소재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3회 사람, 사랑 세로토닌 드럼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창수 삼성생명 사장을 비롯해 이시형 (사)세로토닌문화 원장, 본선에 진출한 11개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총 11개 중학교 참여해 타악 공연, 최우수 팀에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대상) 수여했다. '세로토닌 드럼클럽'은 타악기인 북을 두드려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이 분비돼 청소년의 정서 순화와 인성 변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사회공헌 사업이다.


2007년 경북 영주 영광중학교에서 처음 시작된 이후 201410월 현재까지 총 160개 중학교에서 창단됐다.


올해로 3회를 맞은 '드럼 페스티벌'은 지난 8월 예선을 거쳐 최종 선발된11개 중학교가 참가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상금 700만원)이 주어지는 영예의 대상은 내면중학교가 차지했으며, 금상은 반송중학교, 은상은 신명여자중학교, 염경중학교가 수상했다.


또 드럼클럽 활동에 열정적으로 참여한 학생과 교사에게도 학생리더상(3)''교사상(3)'이 수여됐다. 올해 페스티벌에서는 드럼클럽 활동을 적극 지원한 지역 후원자에게도 '교육상(2)'을 수여해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작년 우승팀인 청평중학교의 오프닝 공연과 은상을 수상한 대전맹학교 시각장애인 학생들의 스토리가 담긴 영상이 소개돼 감동을 선사했다.


김창수 삼성생명 사장은 "열정적으로 북을 치는 중학생을 보며 청소년들의 무한한 가능성과 우리 사회의 희망찬 미래를 볼 수 있었다"드럼 페스티벌이 국내 최고의 청소년 예술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시형 ()세로토닌문화 원장은 "청소년은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주인공이라며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에 대한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실제 ()세로토닌문화가 드럼클럽 참여 학생 201명과 일반 학생 25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북을 친 이후 정서 표현, 정서 조절 등이 개선됐다. 또, 긍정적인 사고가 많아지는 등 정신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삼성생명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하트펀드를 재원으로 201142, 201258, 201330, 201430개 등 총 160개 중학교의 창단을 후원했다. 일반학교 뿐 아니라 장애, 다문화, 대안, 소년원 등 다양한 학교 및 기관에 창단을 지원하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