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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웍스, 4Q 뚜렷한 실적 개선세…목표가↑-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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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5, 2019, 07:11:56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하이투자증권은 25일 실리콘웍스(108320)에 대해 계절적 성수기에 접어들면서 주요 고객사들의 LCD, OLED TV 패널 출하량 증가에 의한 매출 확대가 전망된다며 목표주가를 4만 6000원에서 5만 1000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정원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 전년보다 7% 오른 2535억원, 23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정 연구원은 “p-OLED 향 재고평가손실 일회성 비용이 발생했던 전분기보다 가파른 개선세가 나타날 것”이라며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LG디스플레이 등 주요 고객사들의 LCD, OLED TV 패널 출하량 증가로 COF, T-Con 부문 매출 확대가 예상된다”고 내다봤습니다.

 

이어 “LG디스플레이가 올해 3분기부터 아이폰 11프로 맥스 신제품에 p-OLED 패널을 공급하기 시작하면서 실리콘웍스의 모바일 DDI 출하도 본격화됐다”며 “영업이익률은 전체 매출 증가와 더불어 수익성이 높은 OLED 향 비중 확대로 상반기보다 크게 개선된 9%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평가했습니다.

 

다만 “올해 신규 인력 충원, 연봉 체계 변화 등의 영향으로 연간 약 100억원 가량 인건비가 상승하면서 연간 실적이 당초 기대보다 부진한 흐름”이라며 “이로 인해 올해 매출 규모가 전년보다 약 1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영업익은 443억원에 그칠 전망”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정 연구원은 내년에도 뚜렷한 실적 성장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그는 “최근 주력 고객사인 LG디스플레이가 연말을 기점으로 대규모 LCD라인 구조조정을 검토중”이라며 “이 경우 내년 LCD TV 패널 출하량은 전년보다 1600만대 가량 감소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LG디스플레이 내 점유율이 약 30%라는 점을 감안할 때 약 480만대의 물량이 감소할 것”이라며 “다만 지난해부터 10.5세대 LCD라인 가동을 본격화하고 있는 중국 BOE, CSOT 내 실리콘웍스의 점유율이 빠르게 확대되면서 LG디스플레이 감소분 일부를 상쇄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정 연구원은 이를 반영한 2020년 매출액과 영업익이 각 전년보다 9% 오른 9561억원, 63% 상승한 72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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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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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유럽 최대 공조 업체 獨 플랙트 2.4조원에 인수…8년만의 조단위 M&A

삼성전자, 유럽 최대 공조 업체 獨 플랙트 2.4조원에 인수…8년만의 조단위 M&A

2025.05.14 09:45:5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공조기기 업체인 독일 플랙트그룹(FläktGroup, 이하 플랙트)을 인수하고 글로벌 공조 시장에 본격 진출합니다. 삼성전자[005930]는 14일 영국계 사모펀드 트라이튼이 보유한 플랙트 지분 100%를 15억유로(한화 약 2조40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수 절차는 연내에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의 조단위 인수합병(M&A) 성사는 2017년 전장·오디오 전문기업 하만을 인수한 이후 8년 만입니다. 플랙트는 100년 이상 축적된 기술력을 가진 냉난방공조(HVAC) 업체로 고객별 니즈에 맞춘 제품과 설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라인업과 설계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대형 데이터센터 ▲박물관·도서관 ▲공항·터미널 ▲대형 병원 등 다양한 시설에 고품질·고효율 공조 설비를 공급해 왔습니다. 특히, 글로벌 대형 데이터센터 공조 시장에서 뛰어난 제품 성능과 안정성, 신뢰도 있는 서비스 지원 등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확보하며 빠른 성장세를 지속해 오고 있습니다. 플랙트의 데이터센터 설루션은 에너지 절감을 통해 저탄소·친환경 목표 달성이 중요한 초대형 데이터센터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냉각액을 순환시켜 서버를 냉각하는 액체냉각 방식인 CDU(Coolant Distribution Unit)에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냉각용량, 냉각효율의 제품군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플랙트는 지난해 '데이터센터 업계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리는 DCS Award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데이터센터 외에도 글로벌 톱 제약사, 헬스케어, 식음료, 플랜트 등 60개 이상의 대형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공조사업은 가정과 다양한 상업, 산업 시설에 최적의 공기를 공급하기 위해 온습도를 제어하는 산업으로 지구온난화, 친환경 에너지 규제 등으로 글로벌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공조사업 중 공항, 쇼핑몰, 공장 등 대형 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중앙공조 시장은 2024년 610억달러에서 2030년 990억달러로 연평균 8%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중 데이터센터 부문은 2030년까지 441억달러 규모로 연평균 18%의 높은 성장률로 공조 시장을 견인하고 있으나 글로벌 공급 경험, 설계와 설루션 제시 역량을 갖춰야 하는 등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입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로봇·자율주행·XR 등의 확산에 따라 데이터센터 수요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글로벌 톱 티어 공조 업체 플랙트를 전격 인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로써 삼성전자의 빌딩 통합 제어 설루션(b.IoT, 스마트싱스)과 플랙트의 공조 제어 설루션(FläktEdge)을 결합해 안정적이고 수익성이 좋은 서비스, 유지보수 사업의 확대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가정과 상업용 시스템에어컨 시장 중심의 개별공조(덕트리스) 제품으로 공조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24년 5월에는 미국 공조업체 레녹스와 합작법인을 설립하며 삼성전자의 기존 판매채널에 레녹스의 판매채널을 더해 북미 공조 시장 공략도 강화한 바 있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부문장 직무대행 사장은 "삼성전자는 AI, 데이터센터 등에 수요가 큰 중앙공조 전문업체 플랙트를 인수하며 글로벌 종합공조 업체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고성장이 예상되는 공조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지속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앞서 로봇(레인보우로보틱스), AI(옥스퍼드 시멘틱 테크놀로지스), 메드텍(소니오), 오디오·전장(룬, 마시모 오디오 사업부) 등 미래 성장 산업 관련 기업을 잇따라 인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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