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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클래식 공연·악기 기증·도서관 보수 사회공헌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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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21, 2019, 11:11:30

부산서 제12회 ‘동서커피클래식’·‘맥심 사랑의 향기’ 열어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동서식품이 올해도 클래식 공연과 함께 도서관을 보수하고 악기를 기증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했습니다. 동서식품은 '생활 속에 향기를 더하는 동서식품'이라는 기업 슬로건에 맞춰 다양한 문화예술 사회공헌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동서식품은 국내 유수 음악가들이 함께하는 동서식품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동서커피클래식’과 ‘맥심 사랑의 향기’를 부산에서 지난 12일 진행했습니다. ‘동서커피클래식’과 ‘맥심 사랑의 향기’는 지난 2008년 동서식품 창립 40주년을 계기로 처음 시작한 사회공헌활동입니다.

 

이 활동들은 상대적으로 문화 공연을 향유하기 어려운 지역사회 시민들이 부담 없이 클래식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무료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동서식품에 따르면 매년 만석을 기록할 정도로 지역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동서커피클래식은 피아니스트 백혜선·바리톤 김동규·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 등 유명 음악가들과 협연해왔습니다. 동서식품은 “동서커피클래식 누적 관람객수는 약 1만 6천명에 달하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올해 12회를 맞은 동서커피클래식은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렸습니다. 피아니스트 박종화·바이올리니스트 장유진·소프라노 구민영·남성 4중창 그룹 포르테 디 콰트로 등이 무대에 올랐습니다.

 

‘맥심 사랑의 향기’는 지난 2008년 ‘부산 소년의 집’ 관현악단 후원을 시작으로 ‘동서커피클래식’과 함께 올해로 12회째를 맞았습니다. ‘맥심 사랑의 향기’는 초등학교와 보육원을 찾아 12년간 총 2억 8000여만원 상당의 악기와 음악실 개보수를 지원했습니다.

 

맥심 사랑의 향기는 동서커피클래식 개최 다음 날인 13일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철마초등학교에서 열렸습니다. 동서식품은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팀파니·베이스 드럼 등 오케스트라용 악기를 기증하고, 외부 행사에서 착용할 수 있는 단복을 선물했습니다.

 

또 학생들에게 악기를 가르치는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했습니다. 마스터클래스엔 동서커피클래식 무대에 올랐던 피아니스트 박종화와 부산시립교향악단 단원 5명이 일일 선생님으로 참여했습니다.

 

한편 동서식품은 지난 2017년부터 도서 기증 활동인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을 새롭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은 어린이들이 생각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서를 기증하고 도서관 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지금까지 충북 진천 상산초등학교와 인천광역시 부평구 인천부평동초등학교가 수혜처로 선정돼 각각 약 2000권의 도서를 기증받았습니다. 또 낡은 도서관 시설과 기타 교육 기자재를 교체해 도서관을 보다 쾌적하게 조성했습니다.

 

올해는 국내 최대 규모 커피 공장인 동서식품 창원공장 인근에 위치한 명도초를 수혜처로 선정했습니다. 학생들을 위한 도서 약 1700권과 지역주민·교직원을 위한 도서 약 300권 등 총 2000권의 도서를 구매해 기증했습니다.

 

또 도서관 내 프로그램실을 조성하고 열람 공간을 확충했습니다. 이같은 도서관 환경을 개선해 아이들이 보다 독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이규진 동서식품 CSR 담당자는 “동서식품은 동서커피클래식·맥심 사랑의 향기 등 매년 꾸준한 문화예술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소비자 여러분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나눔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갈 것”이고라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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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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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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