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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보험보장연구소, 보상 정보 제공 앱 ‘실비야’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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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07, 2019, 09:11:55

보험금 제대로 받을 수 있는 정보 담아..실시간 질문·답변도 가능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한국보험보장연구소는 보험소비자의 권리를 찾아주는 애플리케이션(앱)인 ‘실비야’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실비야는 실손의료보험을 친근하게 부르는 말입니다.

 

이 앱은 질병이나 사고 발생 때 보험금을 제대로 지급 받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할 보상 관련 사례와 정보를 담았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탈모 고민을 하는 남성들이 많다. 그러나 실손보험에서 일부 탈모도 보상이 된다는 것을 아는 보험소비자는 많지 않다”며 “또 아이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요로감염 보상 여부도 설계사마다 다르게 설명한다. 이는 가입시기마다 보상 기준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표준약관을 적용, 모든 보험사가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는 실손보험이라고 해도 가입 시기와 진단서 작성 내용에 따라 보상 결과는 달라진다”며 “이처럼 애매한 보험금 지급 유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앱을 사용하다가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질문하기 기능을 활용하면 됩니다. 앱을 사용하는 전문가들이 실시간으로 답변을 진행하는데요. 이처럼 사용자의 질문과 전문가 답변을 통해 정보를 다시 정리하고 축적하는 기능이 포함돼 있다고 합니다.

 

고정욱 한국보험보장연구소장은 “보험은 사고 발생 때 보험금을 받기 위해 가입하는 금융상품”이라며 “약관을 제대로 몰라 보험금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할 경우 실비야 앱을 사용하면 좋은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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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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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로 결제하세요”…현대면세점-토스, 페이스페이 도입

“얼굴로 결제하세요”…현대면세점-토스, 페이스페이 도입

2025.11.04 10:39:37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현대면세점은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와 손잡고 인천공항점에 ‘페이스페이’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토스 페이스페이는 얼굴 인식 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비대면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별도의 카드나 휴대폰 없이 단 몇 초 만에 결제가 완료되는 것이 특징인데요. 복잡한 인증 절차 없이 등록된 얼굴 정보만으로 신속하게 결제할 수 있어 출국객에게 특히 편리하다는 설명입니다. 양사는 시스템 개발과 테스트를 거쳐 이르면 연내 인천공항점 전 매장에 페이스페이를 도입할 방침입니다. 인천공항 출국자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도 진행합니다. 안면인식으로 인천국제공항 출국장·탑승구를 통과할 수 있는 서비스인 ‘토스 스마트패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쇼핑 정보와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토스 어플 내 현대면세점 전용 홍보채널을 만들고, 페이스페이 이용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정민 현대면세점 경영지원본부장은 “페이스페이 도입을 통해 결제 편의성과 디지털 마케팅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결제 시스템 혁신을 통해 현대면세점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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