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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손보, 임직원 봉사활동 2만시간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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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5, 2019, 16:11:13

7000여명 자발적 참여..남산·숭례문 돌보며 구슬땀

 

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롯데손해보험은 임직원 봉사활동 누적시간이 2만시간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손해보험협회 사회공헌 공시에 따르면 롯데손보는 2019년 상반기까지 봉사활동 2만시간과 7000여명 누적 인원을 공식적으로 기록했습니다. 이처럼 롯데손해보험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수 있었던 이유는 '나눔' 문화를 바탕으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가 이뤄졌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실제로 매월 봉사활동은 직원 개인의 자발적 신청으로 이뤄집니다. 회사는 사회공헌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임직원 목소리가 반영된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운영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롯데손해보험은 대표적으로 봄맞이 남산 돌보미 행사, 숭례문 환경 봉사, 남산원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롯데손보 사회공헌 담당자는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기업과 사회의 상생문화를 만들고자 모든 임직원이 뜻을 같이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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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지 기자 freshm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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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로 결제하세요”…현대면세점-토스, 페이스페이 도입

“얼굴로 결제하세요”…현대면세점-토스, 페이스페이 도입

2025.11.04 10:39:37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현대면세점은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와 손잡고 인천공항점에 ‘페이스페이’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토스 페이스페이는 얼굴 인식 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비대면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별도의 카드나 휴대폰 없이 단 몇 초 만에 결제가 완료되는 것이 특징인데요. 복잡한 인증 절차 없이 등록된 얼굴 정보만으로 신속하게 결제할 수 있어 출국객에게 특히 편리하다는 설명입니다. 양사는 시스템 개발과 테스트를 거쳐 이르면 연내 인천공항점 전 매장에 페이스페이를 도입할 방침입니다. 인천공항 출국자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도 진행합니다. 안면인식으로 인천국제공항 출국장·탑승구를 통과할 수 있는 서비스인 ‘토스 스마트패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쇼핑 정보와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토스 어플 내 현대면세점 전용 홍보채널을 만들고, 페이스페이 이용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정민 현대면세점 경영지원본부장은 “페이스페이 도입을 통해 결제 편의성과 디지털 마케팅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결제 시스템 혁신을 통해 현대면세점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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