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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THE IPO] 씨에스베어링 “글로벌 풍력 베어링 기업으로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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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5, 2019, 15:11:14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고객사를 다변화하고 베트남 생산기지를 구축해 세계적인 풍력발전기 베어링 기업으로 거듭나겠습니다.”

 

5일 풍력 베어링 기업 씨에스베어링 방성훈 대표는 여의도에서 주요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포부를 밝혔습니다.

 

지난 2007년 설립된 씨에스베어링은 풍력 발전기 핵심 부품인 ‘피치 베어링’과 ‘요 베어링’을 전문 개발·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두 베어링 모두 직경 2.5m 이상의 초대형 제품이자 강한 바람 압력과 큰 하중을 견뎌야 해 제조 난이도가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현재 씨에스베어링 매출의 90% 이상은 글로벌 풍력 발전기 업체인 GE를 통해 창출되고 있습니다. GE는 베스타스, 지멘스가메사, 골드윈드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주요 풍력 발전 업체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씨에스베어링은 고객사 다변화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계획입니다. GE에 공급하는 물량을 꾸준히 확대함과 동시에 지멘스가메사, 베스타스와 같은 타 업체와의 협력도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미입니다.

 

방 대표는 “올해초 지멘스가메사의 초도품 승인을 받고 새로운 모델을 공동 개발하고 있다”며 “내년 상반기에는 소량이지만 지멘스가멘사에 본격적으로 납품을 시작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내년 상반기에는 베스타스 품질인증을 준비 중”이라며 “오는 2021년에는 베스타스에도 본격적으로 납품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회사는 이번 상장을 통해서 글로벌 생산기지도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내놨습니다. 현재 베트남 바리아 붕타우 내에 부지를 확보하고 1차 투자를 진행 중입니다. 2020년에는 2차 투자를 진행해 단계적으로 생산능력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방 대표는 “이 공장을 통해 글로벌 생산능력을 확대하고 최근 급성장 중인 해상풍력용 베어링 수요의 대응력도 강화할 예정”이라며 “또한 국내보다 저렴한 생산원가로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고 다국가 제품 제조를 통해 반덤핑과 관세 리스크도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씨에스베어링은 총 238만 주를 공모하며 공모 밴드는 7400원~8400원으로 공모예정금액은 176억원~200억원입니다. 이날까지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하고 이달 11일~12일 동안 청약을 받아 21일에는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예정입니다. 대표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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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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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 외교부장관·주한미국대사대리와 ‘마스가’ 협력 모색

HD현대, 외교부장관·주한미국대사대리와 ‘마스가’ 협력 모색

2025.08.13 16:10:2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HD현대가 오는 25일 예정된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한·미간 조선협력 강화 프로젝트인 '마스가(MASGA)'의 성공을 위한 사전 작업에 나섰습니다. HD현대는 13일 울산 HD현대중공업 본사에서 조석 부회장과 이상균 대표, 조현 외교부장관, 조셉 윤(Joseph Yun) 주한미국대사대리, 김석기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 김기현 APEC 정상회의 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 김건 외교통일위원회 간사, 김태선 의원, 김상욱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미 조선 협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자리에서 HD현대중공업 이상균 대표는 브리핑을 통해 HD현대중공업이 보유한 세계 최고의 건조 능력과 최첨단 기술을 소개하고, HD현대가 그리는 조선업의 미래비전을 밝혔습니다. 특히, 이번 조선소 현장 방문단에는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의원들도 다수가 참석해 마스가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한 실질적인 제도적 지원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들 방문단은 먼저 상선 건조 현장을 찾아 실제 선박의 건조 작업을 살펴본 후 특수선 야드로 이동, 안벽에 정박 중인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 2번함 ‘다산정약용함’에 대한 브리핑을 들었습니다. 조현 장관은 "조선소를 찾아 현장을 직접 확인하니 마스가 프로젝트의 성공을 확신하게 된다"며 "프로젝트가 원활하게 진척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상균 대표는 "한·미동맹의 새로운 상징으로 떠오른 마스가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HD현대는 역할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HD현대는 이달 초 미 해군 7함대 소속의 41,000톤급 화물보급함 ‘USNS 앨런 셰퍼드’함의 정기 정비(Regular Overhaul) 사업을 수주하며 한·미 관세협상 타결 이후 첫 한·미 조선 협력을 이끌어 주목을 받았습니다. HD현대 관계자는 "한국과 미국 양국의 마스가 프로젝트 지원을 위해 미국과 다양한 협력을 이어 나가고 있다"며 "올해 6월 ‘한·미 조선협력 전문가 포럼’을 개최해 양국의 ‘조선·해양 동맹’ 결성을 주도했고 미국 현지 조선사인 에디슨 슈에스트 오프쇼어 및 헌팅턴 잉걸스와는 각각 상선 공동건조 및 함정 사업 협력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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